[ENGLISH ICEBREAK VISUAL VOCA 333 -Intermediate]을 리뷰해주세요.
ENGLISH ICEBREAK VISUAL VOCA 333 - Intermediate
영춘선생 지음, Icebreak Contents Lab 기획 / Watermelon(워터메론) / 200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를 공부하는데 가장 큰 걸림돌 중 하나는 영어를 사용코자 할때 자꾸 한글로 번역을 하게 된다는 점이다. 원어민들은 영어로 하고자 하는 말을 할 때 생각한 바를 바로 영어로 표현하지만, 우리나라 사람들은 대게 먼저 하고 싶은 말을 우리말로 만들고 이를 영작한다. 영어로 된 글을 읽을 때는 반대로 영어를 한국어로 번역하고 나서 이해한다. 그런데 이렇게 불필요한 중간과정을 거쳐 영어 회화를 하다보면 조금만 지나면 머리가 지끈 거리고 두통이 오기 십상이며, 한 박자 늦은 페이스에 말한마디 하기도 어렵다.  

이 책 잉글리쉬 아이스 브레잌은 중간의 한국어를 빼버리고, 이미지와 영어를 바로 연결하려는 시도를 했다. Intermediate 편에서는 일곱 에서 아홉 단어 정도로 구성된 비교적 간단한 문장 들을 상황에 맞는 그림으로 표현하고 있다. Basice 편에서는 여섯 단어 이하의 문장만을 담고 있었는데, 그 보다 조금 길어졌다.

문장이 조금 길어졌다 해도 여전히 짧은 편이기 때문에 특별히 어려운 문장은 없다. 그렇다고 다 아는 것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사실 이 정도 영어만 완벽히 해도 왠만한 영어 회화는 충분함을 기억하고, 자기 회화 실력이 그리 출중한지 되돌아 보자. 

원이민들과 기본 회화 정도는 너끈하다는 사람을 제외하면 반복된 이미지 메이킹을 통한 영어 공부로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으리라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