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도 습관이다>를 리뷰해주세요
싱글도 습관이다 - 서른, 당신에게 필요한 독설 연애학
이선배 지음 / 나무수 / 2009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싱글이 아니어서일까? 이 책의 제목이 나에겐 그토록 매력적으로 다가오진 않는다.
하지만 30살이 마침표처럼 느껴지는 현실속에 가까워지고 있는 시누이나, 내동생을 보면서
나도 은연중에 그들의 앞날을 걱정하게 된다.

20대의 연애와 30살의 연애는 분명 차이가 있을 것이다.
20대 때는 안꾸며도 이쁘고, 어리다는 자체만으로 연애와 사랑에서 플러스다.
30대 때는 어떻게 하면 동안처럼 보일까? 어떻게 하면 젊은 스타일로 보일까?하며 노력하여 플러스점수를 얻고자 한다. 또한 연애에서도 덜 당당하게 되는 듯 싶다.
저자의 말처럼 20대 때는 만남과 헤어짐조차 쿨하게 이루어지지만 30대 때는 연애의 시작부터 헤어짐까지 쿨하지 못하게 된다.신중하게 되다보니 만남도 쉽지 않고, 또한 정으로 함께한 세월에 이사람과 헤어지면 또 언제 또다른 연애를 시작할 수 있을까 하는 막연한 불안감의 증폭. 그래서 이별을 앞둔 특히 여자들은 남성보다 더 쿨하지 못하게 된다.

'싱글도 습관이다'란 책은 현재의 싱글들에게 위로와 안정을 주고자 엮은 책은 아니다.
조금은 아픈구석을 파헤치며, 조금은 더 현실을 직시하게끔,  따끔한 충고책이라고나 할까?
먼산 바라보다가 운명같은 상대를 만나는건 불가능한 사실이란 것을 직시하며 사랑에도 노력이 수반되어야 하는 하나의 공부란 것을 일깨워주고 있다.

따라서 여러 재미난 파트가 글 중간중간에 나오는데 예를들어 바람둥이를 알아보는 방법, 연애를 잘하기 위한 대화의 기술법, 성공하는 소개팅의 노하우, 날씬해보이는 스타일법, 화장법 등 다양한 연애 지침법이 담겨져 있다. 또한 틈새시장 공략이라며 괜찮은 돌싱을 만나는법부터 외국인 또는 연하남을 공략하라는 획기적인 조금은 엉뚱한 공략법도 담겨져 있다.

아~ 이러면서까지 연애를 하며 사랑을 쟁취해서 싱글이 아닌 더블이 되어야한단 말인가?
조금은 슬픈 현실처럼 느껴진다. 아무튼 한권의 이 책은 매월 다양하게 발행되는 연애잡지, 여성잡지등에서 연애에 관한 스킬들만 쏙쏙 뽑아 한권의 책으로 만들어 놓은 듯 싶다.
저자가 여자인 관계로 남성보다는 여성에게 더 포인트를 두어 해부한만큼 30대의 싱글녀들에게 재미와 깨달음을 함께 주며 최선을 다하길 권하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