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스처럼 일한다는 것]의 서평을 보내주세요.
잡스처럼 일한다는 것 - 위기에서 빛나는 스티브 잡스의 생존본능
리앤더 카니 지음, 박아람.안진환 옮김 / 북섬 / 2008년 11월
평점 :
절판


예전에 스티브 잡스가 ipod 제품 프리젠테이션 하는 동영상을 적이 있다.
영상을 보기 까지는 잡스에 대한 나의 생각은 조금 피상적이 었는데,
전에도 물론 언론과 업계에서 그의 행보에 대해 왈가왈부 말이 많긴 했었지만,
자체는 별로 애플 컴퓨터를 본적도 없고
토이스토리 제작으로 돈을 벌었다고는 하나
크게 관심이 가지는 않는 그런 사람이었다.

하지만 동영상에서의 잡스는 내가 그냥 무시하고 넘어갈 수 있는 사람이 아니었다.
열정의 카리스마와 극적효과로 보는 사람들을 흡입해 버리며

한편으로는 굉장히 치밀하고도 매력을 뿜어대는
보통의 경영자와는 다른 부류의 사람이었다.

그러나 CEO로서 잡스가 프리젠테이션만 것은 아니었다.
엔지니어들과 직접 어울리며 제품 개발과 외관 디자인 직접 챙기고, 

제품 네이밍이나 마케팅 까지 어느 하나 참견 안하는데가 없다.

대기업에서 직접 개발하며 홍보하는 그런 사장이 어디에 있겠는가?
직접 제품 개발에 나서니 잡스의 의도가 제품에 반영이 수가 없다.
에서도 잡스의 통제 강박증에 대해 언급했는데,
그러한 일면인지 잡스는 회사 전체를 충분히 통제하고 있었다.
 

이러한 잡스의 모습은 CEO로서 충분히 파격적이다.
목표 수준에 오를 때까지 타협할 모르며
인재를 천재와 얼간이로 구분하며 소수 정예를 원한다.
어정쩡한 인재를 원하지 않는다.
오직 최고만을 원한다.
이러한 성향은 엄청난 성과를 창출 하기도 하지만 주위의 반발을 사기도 쉽다.
그렇지 않고서야 자신이 설립한 회사에서 쫓겨나겠는가?

책을 읽으며 잡스를 많이 알게되었다.
약간의 존경심도 생겼다.
하지만 워낙 개성이 강한 인물이라 잡스를 흉내내기는 어려울 같다.
다만 잡스가 말하는 얼간이가 되서는 안되겠다는 생각이다

 

 

•  서평 도서의 좋은(추천할 만한) 점 

 스티브의 열정에 감염을 기대할 수 있다. 


•  서평 도서와 맥락을 같이 하는 '한핏줄 도서' (옵션)  

 iCon 스티브 잡스(아이팟, 토이 스토리, 매킨토시로 세상을 뒤바꾼 애플의 천재 CEO) 

•  서평 도서를 권하고 싶은 대상 

 타성에 빠진 삶에 자극이 필요한 직딩들


•  마음에 남는 '책속에서' 한 구절
  매우 복잡한 문제를 풀어내어 믿을 수 없을 만큼 단순하고 필연적인 해답을 내놓는 것, 그리하여 그것이 처음에 얼마나 어려운 문제였는지 전혀 알 수 없게 만드는 것이 우리의 임무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