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미와 사이먼의 코딩대작전 - 놀이로 배우는 코딩 입문
이송미.최선명 지음 / 비비투(VIVI2) / 2017년 12월
평점 :
품절


   요즘 코딩교육에 관한 열풍이 거세다. 나 또한 이런 저런 코딩교육과 관련된 책들을 많이 보기도 했다. 하지만 이 책은 직접적으로 코딩에 대해 배우는 책이 아니라 아이들이 코딩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익숙해지도록 돕는 책이다.

 

   이 책에는 해미, 사이먼, 슈가와 같은 등장인물들이 나오는데 햄스터, 비버, 스컹크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물을 딴 캐릭터들이라 아이들이 이 책을 보다 친근하고 재미있게 읽어나갈 수 있다. 블록별에서 온 사이먼과 해미가 파란별인 지구가 궁금해 오지만 우주선이 고장 났고, 코딩을 해야지만 우주선을 고칠 수 있다는 이야기로 시작하면서 코딩에서 가장 기초적인 다섯 가지 개념, 순차, 반복, 조건문, 함수, 랜덤의 개념에 대해 알아보고, 오리고 붙이는 놀이로 이해하도록 돕고 있다. 예를 들어 명령들을 순서에 따라 수행하는 절차인 순차를 컵케익 레시피를 통해 알아보는 것처럼 코딩의 개념들이 어려운 것이 아님을, 우리의 일상생활과 관련이 있음을 알게 하여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도록 한다.

 

   시중에 나와 있는 코딩책들은 저학년 아이들이 보기에는 어려운 감이 있었는데 이 책은 저학년 아이들도 충분히 볼 수 있을 것 같다. (활동해보기는 부모님들이 도와주시면 좋을 듯) 캐릭터도 귀엽고 그림도 예뻐서 아이들이 거부감 없이 재미있게 볼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