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으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2 : 신과 인간 - 어린이 처음 인문학 그림으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2
스카이엠 지음, 김영진 그림 / 계림북스 / 2016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그리스 로마 신화는 서양의 인문학과 문화를 이해하기 위해서 꼭 읽어보아야 할 책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아직 어린 아이들이 읽기엔 좀 어렵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계림북스에서 출간된 ‘그림으로 보는 그리스 로마신화 2’를 읽고 초등학생들이 읽기에 적합한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제목처럼 이야기에 맞는 그림들이 각 페이지마다 있어 아이들의 이해를 돕고, 글자의 크기, 문장의 길이도 적당해 처음 그리스 로마 신화를 접하는 초등학교 아이들도 어렵지 않게 읽을 수 있다. 보통 초등학교 아이들은 학습만화를 통해 그리스 로마 신화를 처음 접하는데 이 책은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키면서 처음 접하는 신화책으로 안성맞춤이다.

 

   또한 중간 중간에 있는 ‘신화 배움터’에서는 좀 더 깊이 있게 신화에 대한 배경지식을 배울 수 있다. 책을 잘 읽었는지는 ‘신화 놀이터’의 숨은그림찾기와 같은 재미있는 활동을 통해 이해의 정도를 알아볼 수 있다.

 

   책의 맨 뒤에는 ‘나만의 신화 캐릭터 카드’가 있어 유희왕이나 포켓몬 카드 등 카드놀이에 익숙한 아이들의 흥미를 끌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이 책은 초등학교 3학년 이상의 아이들이면 누구나 어렵지 않게 읽을 수 있을 것이다. 계림북스에서 나온 ‘그림으로 보는 한국사’ ‘그림으로 보는 세계사’ 시리즈도 아이들에게 읽히고 싶어졌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