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애로우 잉글리시 초등 필수 영문법 - 단 하나의 원리로 완성되는 신개념 영문법 ㅣ 애로우 잉글리시 초등 영어
최재봉 지음, 정유진 감수 / 애로우잉글리시 / 2016년 7월
평점 :
품절
우리 나라 대부분의 사람들은 영어를 오랜 기간 배우고도 원어민 앞에서 말하기를 주저한다. 말의 어순이 달라서 어쩔 수 없는 거라고 생각했는데 이 책에서는 ‘원어민 사고방식’을 익히면 영어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고 한다. 원어민 사고방식이란 ‘주어(주인공)을 중심으로 가까운 것부터 먼 순서대로 확정하는 것’이라고 한다. 그림, 사진과 함께 예문이 제시되어 있는데 실제로 주어(주인공)에서 출발하여 가까운 곳부터 문장을 만들어 가니 영어 문장이 완성되는 것을 보고 참 신기하였다. 문득 우리 아들의 영어 공부를 도와줄 때 뒤에서부터 해석하라고 했더니 아들이 왜 그렇게 해야 하냐고 물었던 기억이 났다. 저자는 우리가 지금까지 배웠던 영어 해석 방법또한 잘못된 일본식 문법이라고 지적한다. 영어문장을 거꾸로 뒤집어 올라오면서 이해하거나 중간에 끊어서 왔다 갔다 하면서 해석하는 기존의 영문법은 여전히 부모세대처럼 해석은 될지 몰라도 말하지도 듣지도 쓰지도 못하는 이상한 영어가 된다는 것이다. 이 책을 보니 ‘원어민 사고방식’대로 영어문장을 말하는 것이 익숙해지면 말하기나 쓰기가 자연스럽게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의 앞장에서는 ‘원어민 사고방식’의 원리를 적용하여 영어의 기본 법칙을 설명하고, 뒤에서는 Practice, test 등의 단계를 거쳐 아이들이 책을 보며 스스로 영어공부를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영어 문법은 지금까지 외워야 하는 것으로만 인식되었는데 이 책을 보니 쉽게 영어문법을 익힐 수 있고, 원어민 사고방식을 익히면 말하기나 쓰기 또한 쉬워지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영어문법을 익히기 시작하는 초등학교 고학년 아이들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