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ter & Winter New Release 2005-04

 

 

 

910103-2 FRED FRITH / ELEVENTH HOUR(2CD) (프레드 프리스 / 11번째 시간)

영국 출신으로 개성적인 음악 세계를 가진 기타리스트 프레드 프리스의 2005년 최신 앨범. 아르디티 스트링 앙상블과 트롬본 연주자 우베 디에르크센 그리고 기타리스트 윌리엄 원난트를 참여시켜 더욱 깊고 현학적인 프리 재즈의 세계를 선보인다. 프리 재즈 마니어라면 놓쳐서는 안될 문제작!

 

 

910081-2 FUMIO YASUDA / SCHUMANN'S BAR MUSIC(후미오 야스다 / 슈만스 바 뮤직)

슈만이란 이름의 바에서 들을 수 있는 피아노 음악을 완전히 재현하여 독특한 낭만을 담은 작품. 일본 출신 작곡가이자 피아니스트 후미오 야스다가 이 앨범에서 연주하는 것은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문 리버","섬웨어 오버 더 레인보우" 등의 친숙한 스탠더드 넘버. 한 잔의 와인과 함께 아주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는 작품이다.

AUDIO ★★★★

 

 

910061-2 JIM BLACK / ALASNOAXIS (짐 블랙 / 아라스노아식스)
드러머 짐 블랙이 이끄는 그룹 아라스 노 아식스의 첫번째 앨범. 강렬한 비트와 함께 다가오는 아련한 멜로디가 진한 여운을 남기는 이 작품은 드러머 짐 블랙의 독특한 음악적 감성을 가장 잘 보여주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STEREO ★★★★★ / Fono Forum ★★★★ / JAZZWISE ★★★★

 

 

910073-2 JIM BLACK / HABYOR  (짐 블랙 / 헤이비어)
최근 각광받고 있는 드러머 짐 블랙이 이끄는 아라스 노 아식스가 2004년 발표한 최신 앨범. 강력한 드럼과 기타, 그리고 색소폰 사운드가 마치 록 음악과 같은 굉장한 긴장감을 준다.
Fono Forum ★★★★ / JAZZWISE ★★★★

 

 

910108-2 NOEL AKCHOTE / SONNY II (노엘 아크쇼테 / 소니 II)
프랑스 재즈계를 이끄는 젊은 명인으로 평가받는 기타리스트 노엘 아크쇼테의 초신작.  이 작품은 미국 아방가르드 음악계에 큰 영향을 남긴 기타리스트 소니 쉐록에 대한 헌정 앨범. 한 대의 기타로 이루어내는 완벽한 음악성이 드라마틱하게 펼쳐지고 있다.
Jazz Magazine: Disque d'émoi

 

 

910019-2 PAUL MOTIAN, JOE LOVANO, BILL FRISELL / SOUND OF LOVE

(폴 모션, 조 로바노, 빌 프리셀 / 사운드 오브 러브)
최근 ECM을 통해 새 작품을 발표하며 또 다시 화제가 되고 있는 세 명의 거장 폴 모션, 빌 프리셀, 조 로바노의 97년 작품. 95년 뉴욕의 빌리지 뱅가드 실황을 담은 이 작품은 자신의 모든 것을 불태우는 세 사람의 명연이 생생하게 전해지는 명작으로 인정받고 있다.
Jazziz: Critics Picks /  JAZZWISE ★★★★ /  Jazzthetik ★★★★

 

 

910093-2 TETHERED MOON / EXPERIENCING TOSCA (테터드 문 / 토스카를 경험하며)
게리 피콕(베이스), 폴 모션(드럼), 마사부미 키쿠치(피아노)
로 구성된 테터드 문이 들려주는 푸치니의 오페라 토스카로의 여행. 토스카를 기본으로 거장 연주자들의 자유로운 연주가 마음을 사로잡는다. 재즈의 자유로움과 클래시컬한 감성을 동시에 보여주는 명작. 
Jazzman: Choc / Fono Forum ★★★★★ / Down Beat ★★★★

 

 

910005-2 BERNE, DUCRET, RAINEY / BIG SATAN

(팀 번, 마크 뒤크레, 톰 레이니 / 빅 사탄)
창조적인 음악성을 인정받고 있는 세 명의 연주자의 만남. 1996년 파리에서 이루어진 이 레코딩을 통해 그들을 믿기지 않을 만큼의 자유로움과 강렬한 에너지를 발산한다. 서로 경쟁하듯 조화하는 뒤크레의 기타와 번의 색소폰은 특히 인상적이다. 
STEREO ★★★★★ / Cuadernos de Jazz ★★★★

 

 

910075-2 URI CAINE / SOLITAIRE (유리 케인 /  솔리테어)
피아니스트 유리 케인은 클래식과 재즈를 넘나드는 독창적인 작업으로 각광받고 있다. 그가 2002년 발표한 이 솔로 앨범 역시 재즈에서 클래식까지 다양한 음악 세계가 묻어나는 작품. 완벽한 연주와 지성이 하나가 되어 자유롭고 아름다운 작품을 만들어내고 있다.
Piano News : CD of the Month / Cuadernos de Jazz ★★★★
Rolling Stone ★★★★

 

 

910079-2 URI CAINE / RIO (유리 케인 / 리오)
뉴욕 타임즈를 통해 "음악의 연금술사"라는 평가를 받았던 거장 피아니스트 유리 케인. 2002년 발표한 이 앨범은 브라질에서의 체류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한 작품으로 파울로 브라가, 조르제 헬데 등 브라질을 대표하는 재즈 연주자들이 참여하였다. 노예들의 열정이 담긴 역동적인 드럼에서 해변가를 연상하게 하는 보사노바까지 다양한 브라질리언 음악들이 케인의 손에 재창조된다.
Fono Forum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