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 Arular
M.I.A. 노래 / Beggars Banquet / 2005년 12월
평점 :
품절


래퍼이자 가수, 아티스트인 M.I.A.의 본명은 마탕기 “마야” 아룰프라가삼(Mathangi "Maya" Arulpragasam). 이름으로만 봐선 언뜻 유추하기 힘든 M.I.A.의 성장 배경은 스리랑카와 인도. 런던에서 태어났지만 스리랑카와 인도에서 성장기를 보낸 그녀는 아시아 민속음악에다가 영국 젊은이들의 자주정신을 보여주는 그라임(grime)과 힙합, 댄스홀, 일렉트로니카, 레게 등을 흡수해 에스닉한 개러지 테크노를 선보인다.

런던의 예술대학에서 아트와 영화를 전공한 M.I.A.는 일래스티카의 저스틴 프리시먼과 만나면서 음악계에 발을 들여놓았다. M.I.A.는 일래스트카의 두 번째 앨범 [The Menace]의 커버 이미지와 아트워크를 담당한 데 이어 싱글 ‘Mad Dog’의 뮤직비디오를 연출해 재능을 인정 받았고, 얼마 뒤 음악가로 전환, 스스로 데모 음반을 만들어 유통해나갔다.

그 가운데 ‘Galang’이라는 곡이 디제이와 미디어에 주목 받았고 그 유명세 덕택에 [XL]과 계약해 대망의 데뷔앨범 [Arular]를 공개했다. 인도 타밀 지역의 독립운동의 정치구호를 제목으로 내 건 이 음반은 자메이카 댄스음악과 미국 랩, 티베트 승려들의 찬불가, 영국의 정글음악을 절묘하게 합쳐놓았다는 호평을 받으며 영국과 미국에서 널리 환영 받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