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diohead - My Iron Lung
라디오헤드 (Radiohead) 노래 / 워너뮤직(팔로폰) / 1994년 1월
평점 :
절판


향후 발매될 [The Bends]의 전조를 보여주는 EP 음반. ‘Creep’의 어쿠스틱 버전을 제외하면 단 7트랙의 신곡에다가 겨우 28분 35초라는 짧은 러닝타임을 가진 미니앨범이지만 내용물만큼은 만족스럽다.

[The Bends] 레코딩 세션 중에 만들어진 곡들로 구성된 이 음반은 1집에 비해 더욱 안정된 사운드를 선보인다. 타이틀 곡 ‘My Iron Lung’부터 ‘The Trickster’, ‘Lewis (Mistreated)’로 이어지는 거칠고 파괴적인 기타 록의 향연은 무척이나 음울하면서도 중독적이다. ‘Punchdrunk Lovesick Singalong’에서 기타 플레이와 톰 요크의 목소리는 몽환적 분위기를 물씬 풍긴다. ‘Creep’의 어쿠스틱 버전이 전체적인 통일성을 해치고 있다는 점이 유일한 흠.

존 레논, 핑크 플로이드의 음반을 비롯해 브릿팝 역사상 가장 강력한 데뷔앨범 중 하나인 스톤 로지스의 셀프 타이틀 데뷔작 등을 제작했던 존 레키(John Leckie)가 프로듀서를 맡았다. 비록 정규음반은 아니지만 라디오헤드를 이해하는 데 있어 결코 빠뜨려서는 안 될 레코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