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과, 사랑을 둘러싼 것들 - 그해, 내게 머문 순간들의 크로키, 개정판
한강 지음 / 열림원 / 2009년 12월
평점 :
절판


잘 읽었다.  

석달 간의 남달랐을 만남들이 잘 그려져 있다. 그 이야기를 조용히 엿 듣는 재미가 컸다.  

헤어지는 순간들의 이야기에서는 마치 나의 작별처럼 나도 마음이 아렸다.   

그 곳에서 글쓴이의 시간, 만남의 순간들이 무척이나 생생하게 내 마음 속에서 그려지고 느껴지는 이유는  

 왜인지 모르겠는데 아무튼 마치 내 경험처럼 마음 속에 각별하게 남는다.  

 이 책을 읽으면서 문학도 음악이나 미술 무용 등등 다른 장르의 예술처럼 '공연'될 수 있구나 

 하는 것을 알게 되었다. 시, 혹은 소설을 낭송하고, 또 듣는다는 것이 남다른 경험일 것 같다.  

 그리고 작가라는 종류의 사람들에 대해서도 잠시 생각하게 되었다.  

 기회가 닿으면 베르나르도라는 작가와 하이라는 작가의 글을 읽어보고 싶다고 생각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