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라하면 매출이 따라오는 SNS 마케팅
임성빈 지음 / 원앤원북스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따라하면 매출이 따라오는 SNS마케팅

주변을 둘러보면 코로나로 인해 많은 분들이 경제 불황으로 힘들어 하신다. 특히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은 사업의 큰 위기를 겪으며 매우 힘들어하는 것 같다.. 
코로나 때문에 그들에게 이제 SNS는 선택이 아니라 꼭 시도해야하는 필수가 되어 버린 것 같다.

그들을 위해 제대로 SNS를 활용하여 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해 주는 책을 만났다.

 

 


저자는 건강식품을 홍보하기위해 시작한 블로그가 사랑을 받으면서 마케팅 전문가가된 전직 광고대행사 디자이너 임성빈님이다.

 

이 책은 총 6개의 파트로 나뉘어 있는데
SNS마케팅은 무엇인지로 시작하여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트브의 마케팅 방법에 대해 알려주고 마케팅 자동화 시스템을 해보라 제안하고 있다.

여러 채널에 대한 내용을 한권에 담고 있다보니 각 채널에 대한 아주 자세한 운영 노하우를 알려주는 책은 아니다. 그렇지만 초보자를 위해 각 채널을 운영한다면 실패하지 않기위해 꼭 고민해봐야 내용 즉, 성공하는 채널들을 분석하여 SNS 채널을 운영하는 방법에 대한 방향성과 공략방법에 대한 노하우를 자세히 제시하며 배워야 할 점을 안내해주고 있다.

 

내가 특히 흥미 있게 읽었던 파트는 인스타그램 마케팅 파트인데...예쁜사진이나 맛집 컨텐츠 요리음식 사진 이외에는 별로 주의 깊게 살펴보지 않아 평범한 자영업자나 소상공인들이 인스타를 통해서 어떤 방법으로 마케팅을 해나가는 것이 좋은지에 대해 어떤 고민을 해야하는 지 잘 알지 못했는데 이 책을 통해서 컨셉, 사진, 필터, 해시태그, 팔로워 관리, 이벤트 등을 활용하는 방법과 인스타만의 특색과 고민해야 할 방향성을 알 수 있었다. 사진한장에 많은 고민을 담은 인스타만의 매력을 흠뻑 느낄수 있었던 것 같다.

 

또 요즘 대세인 유튜브 채널에 대한 마케팅방법도 흥미있게 읽을 수 있었는데 많은 내용을 담고 있지는 않아서 부족한 감도 있지만 전문가들이 많은 같은 성격의 유튜버들의 채널을 잘 살펴보고  유튜브를 직접 하고자 마음을 먹은 사람이라면 유튜버들이 직접 쓴 책도 읽어보는 편이 좀 더 도움이 될 것 같다.

 

많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이 코로나 이전처럼 근심과 걱정을줄 일 수 있기를 소망하면서,
SNS 채널운영을 통해서 사업의 활로를 모색하고자 하는  SNS가 초보인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에게 강력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