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놓지마 정신줄 완전판 20 - 시즌2
신태훈.나승훈 지음 / 웹툰북스 / 2020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네이버 웹툰으로 누적 조회수 28억뷰를 자랑하고 TV만화로도 널리 알려진 '놓지마 정신줄'의 시즌2에서 제820화에서 제882화까지를 담은 만화책을 만났다.^^ 아이들과 가볍게 시간때우기용으로 TV만화를 시청하며 '놓지마 정신줄' 을 접해왔기에 만화책으로 읽게되니 TV속에서 느끼던 캐릭터의 개성을 떠올리며 재미있게 읽어나갔다. TV만화에서는 웃음과 재미를 주기에 시청했었는데 만화책으로 만나는 놓지마 정신줄은 재미만을 주는 놓지마 정신줄이 아닌 생각해볼만한 점들과 사회문제 풍자가 만화책 중간중간 담겨져 있어서 아이와 같이 읽어도 유익한 기분을 느끼며 읽을 수 있었다. 특히 07화의 보육교사에게 바라게 되는 사진에 대한 이야기와 33화의 학생교복치마 문제에 대한 이야기는 나에게도 확 와닿는 정말 맘에드는 주제들 이였던 것 같다.


우리 딸들은 자기들은 딸이라고 힘세고 왈가닥 먹보인 주리를 가장 좋아하지만 나는 캐릭터들 중에서 '깜찍이'로도 알려진 귀여운 정과장 캐릭터와 엄마 캐릭터를 가장 좋아한다. 감성적이고 유순하면서 나약하기도 한 정과장을 보고 있노라면 나이 먹은 다른집 가장들과 우리 신랑에게도 저런면이 숨어있지는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면서 만화 속 가장이라는 무게를 어께에 지고있는 그가 남편처럼 측은하게 느껴지기도 하면서 좋은 것 같다.
그리고 엄마캐릭터는 힘있는 1인자로써의 엄마 모습은 몬가 내 바램이기도 한 것 같고ㅋㅋ아둥바둥 엄마로 예쁜척보다는 억세게 열심히 살아가는 모습이 나같이 느껴지기도 하여서 좋은 것 같다.
읽으면서 조금 아쉬운점은 2017년에서 2018년 사이에 쓰여진 스토리들이기에 2020년에 출간했음에도 2017년을 행복하게 보내라는둥의 문구들이 그대로 있어서 출간하는 년에 맞추어 조금 수정하면 좋지 않았을까 생각이 들었다. 1000화까지 있는 것을 보았기에 완결까지는 앞으로 두권이 더 출간 될텐데 그런 부분은 조금 손보았으면 좋겠다.
코로나로 몸과 마음이 지치는 시기 스트레스로 정신줄을 놓고 분노하기도 하면서 힘들지는 않은지..
'놓지마 정신줄20' 의 정신이네 가족의 유쾌한 일상을 접하며 힐링의 시간을 갖는다면 가벼운 마음으로 하루를 보낼 수 있으리라 생각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