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클 브레인셋
신영아 지음 / 북스랩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재작년쯤이었나  안티에이징 하게 사는 웰빙라이프 전반이라고 해야 할까? "10년 더 젊어지는 미라클 건강법"은 꽤 인기 있는 책이였던 것으로 기억한다. 건강하고 젊게 사는 방법을 알려주던 쉽게 읽을 수 있는 책이었는데 그 책의 저자인 신영아 작가의 신간을 만났다.
 

 
신영아 작가는 대체의학박사로 안티에이징 전문가이다. (대체의학은 현대의학을 제외한 모든 학문을 말함) 10년간 연구하고 책을 쓰는 작가로 활동하며 '영스랩'카페와 유튜브 채널 '한국 안티에이징 연구소'를 통해서도 정보를 전하고 있다고 한다.

이 책의 전반적인 핵심 해시태그는  #변화, #지성, #습관, #사회적 네트워크, #유연성, #에너지, #감정, #식이요법, #치매 9가지이다. 키워드에서 보이듯 이번에도 안티에이징 관련 내용인데 전작과 다른 점은 이번에는 정신적 안티에이징을 실천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준다는 것이다.

정신적인 안티에이징이 왜 중요한가? 우리 사회에서 육체적 안티에이징은 중요시 여기며 잘 관리하는 풍조가 형성되고 있지만, 현재 최대 수명은 125세로 늘어났다고 한다. 정신건강을 관리하고 있는가 묻는다면 그렇다고 대답하는 이들이 얼마나 될까?
85세 이상의 노인 50%가 치매를 앓는다는 사실은 정신건강을 잘 다스려야 한다는 깨달음을 준다.
 
요즘 9988234라는 말이 있다 99세까지 팔팔하게 살다가 이삼일 만 아프고 죽는 삶을 희망한다는 이야기이다. 그런데 99세까지 정신건강도 팔팔하게 살려면 무엇을 관리해야 할까?

책에는 여러 가지 실천할수 있는 정신적 안티 에이지 방법들에 대해 연구결과와 책 소개 등을 통해 많이 알려주는데 내가 특히 좋았던 부분은 책 '브레인짐'에 수록된 동작 중 열 가지 동작에 대한 소개였다 쉽고 자세한 설명이 곁들여져 있고 한번 더 표로 그림과 함께 정리되어있어서 따라 하기 쉬웠다
 

또 미국 생물학자인 레인의 기도하는 방식에 따라 기도 효과가 어떻게 달라지는지에 대한 연구는 무척 흥미롭다. 같이 이야기한 20년 전으로 거슬러 시간여행을 온 것처럼 지내고 7일 후의 변화에 대한 책 속 이야기는 안티에이징 한 정신건강을 살기 위한 노력이 얼마나 중요한지 한 번 더 알게 해주었다

우리나라도 초고령 사회에 진입했고 언제까지 젊음을 유지할 수는 없기에 이 책에 나와있는 키워드들이 가슴을 후벼파왔다. 나도 정신적 안티에이징에 신경 쓰면서 늙어가는 부모님께도 알려드리고 더 건강한 삶을 사시길 응원해야겠다.

정신적 안티에이징에 대한 책 속 내용은 건강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좋은 비타민이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