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지막 기초영문법 - 유튜브 영문법 1위, 타미샘의 마지막 기초영문법
김정호 지음 / 바른영어사(주) / 2020년 7월
평점 :
영어를 모국어나 제2모국어로 사용하지 않아서인지 우리나라 사람들은 영어가 어렵고 울렁증이 온다 고도 하는데요. 그래서인지 저도 영문법이라고 하면 머리가 아픈데요. 우리 딸이 영어공부를 하는데 문법에 어려움을 느끼는 것을 보니 저도 가르쳐주고 싶은데 잘 되지 않아서 어려움을 느끼다가 이 책을 만났습니다.

**유튜브 267만 조회, 62만 시간 시청**
저자이신 김정호님은 유튜브에서도 바른영어훈련소 채널을 운영하시고 EBS온라인, 비타에듀, 이투스 등의 강사 경험이 있는 유명하신 분이세요.

이 책은 한국인을 위한 최적의 기초 영어학습법으로 "후치수식", "짝개념", "품사공용"이라는 3가지 관통 원리를 중심으로 학습에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돕고 있구요.
알파벳 발음부터 학습을 시작할 수 있는데요. 실제 미국 공교육에서는 초등 6년 내내 영어 발음을 배우는데 반해 우리나라는 취학전 또는 1년 정도 배우는 파닉스로 발음수업을 끝냈다고 생각한다는 문제를 지적하며 'th'를 포함하여 60개의 중복 자음과 중복 모음에 대해 자세히 알려줍니다.
제대로 이 책을 공부한다면 미국 공교육 과정의 1~9학년의 커리큘럼에 맞는 문법 사항을 담아서 미국 원어민 중학생 수준의 영문법 레벨이 될 수 있다고 하네요.
450여 페이지를 10주간의 커리큘럼이 맞추어서 공부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요. 한글 예문을 영어 예문보다 먼저 제시하여 영작 연습을 돕고요. (한글문장을 보고 마음속으로 영어 예문을 만들어본 후 아래 영어 예문을 확인하게 된다는요^^)
예문 속의 색 변화를 보면서 문법을 쉽게 이해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또한 QR코드를 통해서 들어가면 유튜브 채널을 통해 무료로 알파벳, 파닉스 특강을 배울 수 있는 것은 물론 3시간 만에 끝내는 영어 문법 총정리 영상도 볼 수 있구요. 좀 더 자세한 도서의 완벽한 해설강의도 바른영어훈련소에서 제공하고 있어서 영문법 학습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작정하고 영문법을 열심히 공부하고 싶은 분이 이 책과 병행하여 동영상 강의를 함께 시청하며 공부를 한다면 정말 마지막 기초 영문법이라는 책 이름처럼 더 이상 기초 영문법 공부는 필요 없어지지 않을까 생각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