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Do it! 첫 파이썬 - 게임하듯 배우는 나의 첫 프로그래밍 책 ㅣ Do it! 시리즈
엘리스 코딩 지음 / 이지스퍼블리싱 / 2020년 4월
평점 :
코딩 교육은 4차 산업혁명을 앞두고 창의·융합형 인재로의 발전과, 또래들과의 협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어서 선진국들도 적극적인 코딩 교육에 나서고 있지요..
우리나라도 초고학년은 실과 과목을 통해 17시간 이상 코딩 교육을 중학생들은 정보 과목을 통해 34시간 이상 코딩 교육을 의무적으로 받게 되어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는데요
저도 아이가 올해 초5학년이 되어서 코딩에 관심을 가지다가 이 책을 만났습니다.
저는 삼십몇 년 전쯤(저 초등때ㅋ) 처음 베이직을 배우고 이십여 년 전에는 학원을 다니면서 c언어와 html 등도 좀 배웠었는데요. 파이썬을 접하기 전에 요즘 블록으로 하는 코딩도 있던데 우리 애한테 어려운 프로그램은 아닐까 살짝 걱정도 했었는데요.
생각보다 정말 너무 쉬운 거예요.
같은 명령에 코딩이 6줄 필요한 C언어와 한 줄만 필요한 파이썬의 예를 통해서 알 수 있듯이 매우 쉽고 이해하기가 쉬운 프로그램이었어요.
게다가 이 책은 전문가 중에 전문가 그룹인 카이스트인공지능연구실에서 만든 플랫폼인 '엘리스 코딩'에서 만든 책이거든요. 코딩 학원 최초로 원격 학원 승인, 교육부 장관상 대상 등이 말해주 듯 믿을 수 있는 교재였어요.
책에는 이 파이썬을 배우기 쉽도록 PC와 모바일에서 배우기 쉽도록 앨리스 사이트로 안내하는데요.
앨리스 아카데미 사이트에 접속해서 가입을 한 후 무료 수강신청을 통해서 책에 나온 45가지 실습 문제를 직접 실습하고 결과를 볼 수 있어요.
앱을 설치해서 하고 싶었는데 플레이 스토어에서는 찾기가 힘들어서ㅜㅜ 저는 모바일로 그냥 접속해서 문제들을 실습을 해보았어요. (이 부분이 좀 개선되었으면 ㅜㅜ)
수업자료 탭에서 실습문제에 대한 간단한 코딩을 마친후 실행을 누르면
실행 결과를 통해서 틀린 점은 없는지 확인할 수 있구요. 틀린 부분이 없다면 ^^ 제출 버튼을 눌러서
점수를 확인할 수 있답니다.
이렇게 게임하듯 즐겁게 따라 하면서 배울 수 있고 생각보다는 쉬워서 초등학생에게는 아주 살짝 어려울 수도 있지만, 중학생 이상이라면 부담 없이 코딩을 배울 수 있을 것 같아요.
책속 문법 정리 문제를 통해 복습도 쉽게 하면서 파이썬 코딩을 배울 수 있으니까요.
초고학년이상 아이의 코딩 교육으로 고민하고 있다면 코딩 첫 입문서로 강력 추천합니다. ^^*
**책과 콩나무카페의 서평단으로 선정되어 책을 지급받아 읽고 주관적인 입장에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