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바로 영어 독학 단어장 바로바로 독학 단어장
이민정.장현애 지음 / 탑메이드북 / 2017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남녀노소 누구나 왕기초부터 영어공부를 시작하는 분이라면 필요한 "영어 단어장" 정말 정말 아주 쉬운 독학으로 공부하기 좋은 영어 단어장을 만났습니다.

난 영어잘해 라고 말할수 있는 대한민국의 어른이 얼마나 될까? 생각도 드는데요. 우리나라는 영어를 배워야 겠다 생각은 하지만 실제 생활에 영어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오래지나면 다 잊어 먹고, 외국인 앞에서면 벙어리가 되지요.ㅠㅠ 저도 외국인 앞에서 말못하는 용기가 없는 벙어리 한국인 인데요. 학교에서의 영어를 마지막으로 영어를 공부하지 않으니 자신이 없어요 ㅜㅜ, 피아노를 배운사람이 피아노를 오래도록 치지 않으면 피아노 치는 법을 잊어먹듯..저도 영어를 거의 다 잊어먹어 제대로 활용할 줄 아는 영어가 별로 없는 것 같다는 생각에 슬퍼요.

그래서 이제부터라도 아이에게 공부도 시킬겸 자기계발을 위해서 왕기초 영어단어로 쉽게 기초라도 복습해보려고 합니다.

이 책은 일상 기본회화 표현으로 시작되는데요.

영어읽기가 힘든 초보자(주로 시니어?) 분들을 위해 발음도 친절하게 한글로 파랗게 쓰여있어서 따라 읽어보기가 아주 쉽습니다.

여섯장의 회화 표현 뒤에는 단어가 본격적으로 나오는데요.

영어공부가 처음이라서 발음이 자신 없는 분들은 반석출판사 홈페이지에서 음원파일을 받거나 또는 콜롬부스 앱을 다운받아서 함께 따라 읽으면 도움이 될 꺼예요 ^^ 발음이 한글로 써있더라도 완벽을 톻아하는 분들은 응원을 듣고 따라하길 좋아하시더구요.^^

일단 구성은 일상생활 단어여행단어 그리고 비지니스단어 세가지가 기본이구요. 부록형식으로 컴팩트단어장이 책뒤쪽에 있습니다.

먼저 첫번째 일상생활 단어를 살펴보면요

소주제 단어와 함께 대화 예문도 있어서 함께 따라 읽으며 회화 표현도 익힐 수 있는데요. 단어의 뜻과 함께 발음 그리고 이 책 최고 강점인 그림이 함께 삽입되어 있어서 지루하지 않고 더 쉬운 느낌으로 영어를 익힐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목차를 보면 알겠지만 일상생활에서 쓰이는 단어들이 주제별로 잘 분류 되어 있어서 주제별로 그림과 함께라서 단어를 연상하며 읽을수 있어서 너무 좋답니다.

두번째 여행단어는 공항부터 입국심사, 숙소, 교통, 관광에 관련된 단어와 함께 회화 그리고 관련단어도 그림과 함께 익히며 쉽게 한장 한장 넘길수 있어서 좋은데요.

역시 그림과 함께 단어장을 넘기니 글자만 있는 단어장보다 술술 머릿속에 쏙쏙 들어오는 것 같습니다.

 

세번째 비지니스 단어는 적게 들어있지만 회사 내에서 쓸 수 있는 기본 단어들이 그림과 함께 잘 소개되어있습니다.

마지막내용은 컴팩트 단어장으로 기본단어와 함께 관련단어를 빠르게 보기 쉽게 챕터별로 담아 놓았는데요. 작은 글씨이지만 빠르게 단어를 찾을때 단어 뜻과 함께 발음도 바로 볼수 있고 표시된 페이지로 가서 회화도 한번더 익혀본다면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책좋사카페의 서평단으로 선정되어 책을 지급받아 읽고 주관적인 입장에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