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분은 일본분인데요. 요가를 배우기 위해 인도에 가시고 그곳에서 요가도장도 다니며 행자들과 함께 지내기도 하고 유학으로 요가 대학도 다녔다고 해요.
인도에서 오천년 역사의 정신통일 수련법이 요가라고 하는데요. 요가에는 라자요가라는 심리적 마음탐구 요가, 즈나나라는 인생탐구를 하는 철학적요가, 카르마 요가라고 행위의 요가로 즐겁고 행복한 삶을 터득하는 요가가 있다고 합니다.
이 책은 마음을 다스리는 84가지 이야기를 써놓았다고 하는 데요.
저는 이 책을 읽으면서 마음속 끈들을 당겼다가 늘였다가 하는 기분으로 읽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마음을 열어 지금 내 맘속에 자리잡고 있는 자아(이드)가 어떤 상태일까 생각해보면서 걱정들과 욕심 그리고 내안의 불평 불만을 떠올리며 마음의 끈을 당겨보기도 하고 책을 읽으며 '나자신에 대한 친절' ,'호흡 컨트롤','내안의 행복'들을 그려나가며 마음의 끈을 늘여보기도하고 그냥 가만히 이렇게 있을 수 있는 시간 내 주변에서 나는 소리들을 들으며 감사함과 자유로움 그리고 평화를 느끼며 힐링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마음의 끈이 당겨졌다 펴졌다 하면서 정말 마음을 요가했다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가만히 조용히 매일 명상의 시간을 한장 한장씩 넘겨가면서 힐링해 보면 마음에 좋은 건강한 기운을 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