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프와 소믈리에
김하인 지음 / 지에이소프트 / 2018년 1월
평점 :
절판


<국화꽃향기>라는 유명한 책을 읽어보지 않았고, 김하인 작가의 다른 작품들을 읽은 적이 없어서 사실 작가에 대해서 딱히 할 말이 없다. 작가 소개글을 읽고 인물 검색을 통해 '순정 멜로' 장르로 많은 사랑을 받는 작가라는 것 정도만 알았다. 그러다가 <국화꽃향기>가 드라마 '가을 동화'의 원작이라는 것도 알았다. 그러고보니 이 소설이 좀 이해가 되었다. 드라마 같은 사랑 이야기다. 연애 초기부터 사랑의 완성까지의 일련의 과정이 TV 화면에 비춰 지나가는 것 같다. 장르로 따지면 로맨틱코미디 장르는 아니고, 멜로 드라마다.

솔직히, 내가 평소에 즐겨 보지 않는 장르다.

그래서일까? 책은 술술 읽혔지만 재미는 없었다. 이상적이기만 한 주인공들의 사랑에 위화감이 들었고, 너무 뻔한 스토리 전개가 실망스러웠다. 그리고 사랑에 대한 지나친 미화도 거슬렸다. 책 표지에는 '여전히 사랑을 신뢰하는 당신께'가 아니라 '여전히 드라마 속 사랑을 신뢰하는 당신께'라고 쓰는 게 어울릴 것 같다.

물론 이 이야기는 감동적이다. 실제 강원도 고성의 젊은 부부 이야기가 모티브다. '실제'라는 말이 붙으면 감동이 생긴다. 이런 소설 같은 이야기가 실제라니, 주인공들이 대단하게 느껴진다. 그러나 그건 다큐멘터리를 보면서나 느낄 감동이다. 소설을 읽으며 소설 '같은' 것에 감동을 받을 수는 없다.

여러모로 아쉬움이 남는다.

책 한 권을 다 읽고도 뒷 맛이 깔끔하지가 않다.

아무래도 김하인 작가의 다른 책들도 찾아 읽어봐야 좀 개운해질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