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과 나눈 이야기 1 - 나는 너희가 원하는 걸 원한다, 개정판 신과 나눈 이야기 1
닐 도날드 월쉬 지음, 조경숙 옮김 / 아름드리미디어 / 1997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물론 각자의 관점(근데 이 관점이란 놈이 어떻게 해서 만들어지는 것인지가 참...)에 따라 다르겠지만요,

뭐.. 이해하기 나름 아닌가 합니다. (제 바로 앞에 있는 리뷰를 보니 저도 리뷰가 쓰고 싶어져서요)

물론 저는 많은 부분 이 책의 내용에 대해 그래, 그렇지 정도거나 아, 그렇구나 정도가 많습니다.

그러나 저 역시 제가 존경하는 분에게 들은 것과 상반되는 이야기를 많이 발견하게 됩니다.

그러나 그것은 그리 큰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때로 어떤 분들은 하나님의 섭리는 자신들이 다 알 수 없는 것이니 그저 하나님의 뜻에 복종해야 한다고 하면서

때로는 같은 분들이 하나님의 뜻인자 말씀이 꼭 자신이 다른 사람에게 들은 바, 자신이 생각하는 바와 일치해야 한다고 믿는 걸까요?

물론 그런 분들은 소수겠지요.

아무튼... 저는 다른 많은 분들처럼 이 책이 좋더이다.

한 번 빌려보다가 밑줄을 긋고 싶은 욕망에 몸을 떨며 이 1권부터 해서 같은 작가의 책 다섯 권을 모두 주문했답니다.

무엇보다 우리가 보기엔 상반되어 보이는 것들이라도

이것도 옳고 저것도 옳을 수 있다는

예, 저는 그런 것이 진리라고 생각합니다.

진리가 그런 것이 아니라면 우리가 어떻게 진리를 통해 구원받을 수, 아니 진리를 추구하며 스스로를 구원할 수 있겠습니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