셜록 홈즈 : 모리어티의 죽음 앤터니 호로비츠 셜록 홈즈
앤터니 호로비츠 지음, 이은선 옮김 / 황금가지 / 201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셜록홈즈: 모리어티의 죽음


요즘 미드와 영드에서 많이 쓰이는 드라마 전개 방식중에 스핀 오프(spin off) 방식의 드라마가 있다. 이를테면 NCIS와 JAG 사이의 관계처럼 이야기와 이야기의 빈 공간을 새로운 형식으로 매우는 것을 볼 수 있다. 

이 소설 역시 셜록과 모리어티 사이의 마지막 사건이후의 틈새를 비집으면서, 그리고 그 틈을 매우면서 소설 읽기의 즐거움을 더하고 있다. 

 

라이헨바흐 폭포에서 셜록과 모리어티 사이에는 무슨일이 있었을까? 

그리고 셜록이 돌아오기까지에는 어떤 일들이 벌어졌을까? 

셜록을 좋아하는 독자라면 누구나 한번쯤 그려보았을 법한 일들을 배경 삼아 이야기를 그려내고 있다. 늘 셜록에게 당하기만 했던, 그러나 셜록의 추리를 흠모해 마지 않았던 스코틀랜드 야드의 애설니 존스 경감, 그리고 동료의 죽음을 추적하기 위해 미국에서부터 찾아온 프레더릭 체이스. 

두 사람의 마치 버디 무비를 보는 듯한 추적. 셜록의 죽음과 모리어티의 죽음 그리고 두 사람의 공백으로 새롭게 등장하는 데버루 일당들...


우리가 전에 알고 있었던 셜록의 소설이 아닌, 셜록의 길을 따라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려내고 있다. 읽다보면 마치 코난 도일이 쓴 소설처럼 느껴진다. 그것은 그만큼 저자가 주인공인 애설니 존스 경감 처럼 열심히 셜록을 공부하고, 쫓아갔기 때문일 것일 것이다. 


셜록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한번쯤 꼭 읽어보시길 바란다. 



본 서평은 황금가지의 셜록홈즈 :모리어티의 죽음 사전 서평단의 일원으로 작성되었음을 밝힙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