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비의 특별한 하루 - 감사 누리과정 유아 인성동화 14
김미나 글.그림, 최혜영 감수 / 소담주니어 / 2016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jpg







이번달엔 '감사'에 대한 책이 많네요^^ 

아이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재밌는 이야기로 알려줄 수 있는 책
《은비의 특별한 하루》 입니다. 







2.jpg



3.jpg



4.jpg







페이지를 넘기자마자 보이는 뾰루퉁한 표정들. 
은비네 가족들인데요.

입을 옷이 없다며
먹을 음식이 없다며
갖고 놀던 장난감이 재미없다며

불평을 하고 있네요.






5.jpg






그때 갑자기 집에 비가 새기 시작했어요ㅋㅋㅋㅋㅋ 
아빠가 급하게 마련한 배 위에 올라타 떨고 있는 은비네 가족.

이때도 은비네 아빠는
"이런 낡아빠진 집에 사는게 아니었는데!"
하고 불평을 했다죠..





6.jpg






입을 옷이 없다고 불평했는데 
사실 이렇게 따뜻하게 걸칠 옷이 있었고





7.jpg






아무것도 먹을게 없다고 불평했지만
이렇게 위기의 순간에 감사히 먹을 수 있는
음식이 있었고





8.jpg






재미없다고 내팽개친 곰인형도 
사실은 소중한 인형이라는 사실을 알게된
은비네 가족이네요!





9.jpg



10.jpg







요즘은 모든걸 쉽게 가질 수 있는 세상에서 아이들이 자라고있어서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기가 쉽지 않은 것 같아요.

저도 '입을 옷이 없네!' 하고 불평하는 장면에선 뜨끔! 했답니다.

이렇게 짧은 동화를 통해서라도
감사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면 좋겠죠?

+
아이들 앞에선 항상 감사하다는 말만 해야겠어요.
저렇게 다 따라해버릴지도 모르니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