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오코나 홈베이킹 수업 - 집에서 맛보는 소문난 베이커리 레시피
전익범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빵, 과자, 떡을 하루라도 먹지 않으면 입에서 가시가 돋는 줄 알정도로 빵순이인 제가

이번에 받은 책들 중 제일 기대하고 기대했던 책.

<시오코나 홈베이킹 수업> 이어요!

 

 

 

 

 

 

죽전에 위치한 '시오코나' 라는 베이커리와 '시오코나 라보'라는 카페를 운영하고 계시는 전익범 셰프님.

어마어마한 경력을 가지고 계세요.

 이 시오코나 베이커리에서 맛볼 수 있는 빵 레시피를 이 책에 담았다고 해요.

 빵은, 슈퍼에서 파는 빵, 파리바게뜨, 뚜레쥬르 같은 대형 빵집에서 파는 빵도 맛있지만 (저에게 뭔들 맛이 없겠냐만은..)

역시나 이렇게 개인이 운영하는 특색있는 빵집에서 만드는 빵이 더 정성이 들어가있는 듯 하고 맛있게 느껴지지요.

 

 

 

 

목차는 이런 식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그때그때, 목차를 보고 '오늘은 이 빵이야!!' 하며 찾아서 만들면 되겠지요?

그나저나 이렇게 빵 종류가 많았다니

아직도 세상에 먹어야 할 빵은 넘쳐납니다. 행복해요

moon_and_james-4

 

 

 

 

 

 

베이킹의 기본인 재료, 도구는 물론이고 베이킹의 기초부터 친절하게 알려주고 계세요.

사진도 상세하게 나와있으니 따라하기 쉬울거여요.

 그나저나, 사진 색감. 제가 참 좋아하는 색감이네요.

이런것도 마음에 쏙 들어!

 

 

 

제가 도전해보고 싶었던 빵은 요거!

딸기케이크였어요. 정말 예쁘죠....?

 

요즘 봄이라 카페만 가도 딸기를 이용한 음료가 유행이던데,

봄타나봐요. 딸기케이크 엄청 먹고싶어!!!

 

 

 

 

자, 마음 같아선 저 레시피를 따라 하며

제가 만드는 과정을 찍어서 같이 올려드리고 싶지만

집에 오븐이 없는 관계로..(핑계, 변명)

레시피만 눈으로 훑어봅니다.

 이렇게만 봤을 뿐인데 뭔가 따라하기 쉬울 것 같죠?

Chef's note까지 있어서, 주의해야 할 점도 알 수 있어요.

 

 

마지막엔 선물을 위한 빵 포장법, 남은 빵 보관법, 베이킹 하면서 주로 들었던 질문에 대한 답변까지 알아갈 수 있지요.

 

어..언제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꼭 이 책을 보고 딸기케이크를 만들어 인증을 하고 말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