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소 옆 맛집 - 볼거리 먹을거리 콕 집어 떠나는
유은영.민혜경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4년 3월
평점 :
절판



길거리에 벚꽃이 어찌나 예쁘게 피었던지, 집에만 있기 좋아하는 집순이인 저도 밖에 나가고 싶어서 몸이 근질근질해요.


전 전주에 살고 있기 때문에 유명한 전주 한옥마을에 지겹도록 드나들 수 있지만

이상하게 한옥마을은 잘 안찾게 되더라구요. 이런게 가진자의 여유인건가


그래서 먼 곳으로 여행을 가게 되는 것 같아요.


그런데 이렇게 여행을 갈 때마다 어디가 좋은지, 어디서 밥을 먹는게 맛있는지 생각을 안하고 가는 경우가 많아

낭패 본 적, 저만 있는거 아니지요...?







저같은 사람들을 위해 만들어진 게 아닌가 싶을 정도로 맘에 쏙 든 책을 소개해드릴게요.


<명소 옆 맛집> 이라는 이 책은 대한민국의 많은 여행지와 그곳에서 즐길 수 있는 맛있는 음식점을 소개해주고 있습니다.








여행을 업으로 삼은 두 분이 많은 사람들에게 받은 질문들.


'어디에 가면 좋을까?'

'어느 집이 맛있나?'


이런 질문을 하는 사람들에게 안내서가 되어주고 싶다는 마음에서 이 책이 만들어지게 되었네요. 







각 지역별 베스트 여행지, 맛집, 여행 코스, 여행 스폿 정보, 숨겨진 명소 등

정말 발품을 팔지 않으면 알 수 없는 많은 정보들이 담겨있어요.

솔직히 인터넷 블로그나 카페 등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정보는

광고가 다수이고 믿을 수 있는 정보가 많지 않잖아요.



 





경기도, 강원도, 충청도, 전라도, 경상도 심지어 제주도까지.


다만 저에게 아쉬웠던 부분은 아무래도 제가 살고 있는 전라도 전주의 명소, 맛집이 소개되어 있지 않다는 점이었어요.

전주에도 맛집 많은데..


(그런 의미에서 전주 맛집은 제가 찬찬히 따로 소개해드리는걸로!!!)


moon_and_james-23






이 책의 내용을 다 소개해드릴 수는 없기에

저희 엄마의 고향인 남원 부분을 살펴보았어요 !


제가 다른 곳은 몰라도 남원은 엄마 따라 질리도록 다녔지요.









하, 군침돌지요?


이렇게 맛집에 대한 소개가 자세하게 나와 있음은 물론이고.







남원에서 꼭 들러야 할 명소도 이렇게 자세히 나와있답니다.


주소, 전화번호까지 나와있는 친절한 안내서♥







여자들이라면 눈 돌아가는 주전부리들, 전국의 주전부리 베스트 10가지를 소개하고 있는 페이지가 있답니다.


밥 배, 간식 배 따로 알잖아요 다들?


moon_and_james-71

그리고... 오빠랑 같이, 여자친구랑 같이 가지 않는.. 홀로 여행하는 사람들을 위한

혼자가도 좋은 맛집 베스트까지 있어요. 친절하지요..


중간고사가 시작되기 전에 우리 얼른 놀러가서 바람도 쐬고, 맛난거 먹으러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