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 게 뭐야 1 알 게 뭐야 1
김재한 지음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1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김재한 작가님의 <알게뭐야>라는 웹툰이 단행본으로 나왔습니다.

솔직하게 단행본을 받아보기 전엔 이 웹툰이 있는 줄도 몰랐는데 알고보니 김재한 작가님의 작품이란 걸 알고 얼마나 놀랐는지 몰라요.


김재한 작가님은 '스타일 좋고 잘생기신 딸바보 웹툰 작가'로 유명하시죠.

저도 페이스북에 올라온 사진을 통해 처음 보게 되었는데 모델이신 줄 알았어요.



(출처 : 네이버 <알게뭐야> 웹툰 中)



정말 잘생기셨죠? 






<알게뭐야> 1권을 다 읽고나서 '이걸 서평을 어떻게 써야하지...'라는 생각이 제일 먼저 들었네요.

아직 완결이 된 작품도 아니고, 웹툰 단행본인터라 제가 그동안 써왔던 서평의 형식대로 쓸 수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간단하게 소개해드리는 걸로)







저도 웹툰을 즐겨보는 편인데, 제가 웹툰을 보면서 가장 신경쓰는 부분은 그림체와 스토리이지요!

그림체는 위 사진에서 보실 수 있듯이 예뻐요, 정말 어렸을 때 주로 보던 만화책 같은 느낌이었어요.



주인공은 평범한 고등학생 김원준으로 우연한 기회에 잡지 모델이 됩니다. 아직 단행본 1권엔 나오지 않았지만

모델 일을 그만두고 음악을 통해 꿈을 이뤄나가는 김원준의 모습이 등장한다고 해요.

이 주인공은 실제로 화보 모델을 거쳐 가수 생활까지 한 김재한 작가님의 삶과 많이 닮아있다고 합니다.

그러고보니 주인공이 작가님과 비슷하게 생긴 것 같기도 하지요?




(출처 : 네이버 <알게뭐야> 웹툰 中)


'실화를 바탕으로 한 픽션'이라는 말이 있었던 탓에 누구의 실화를 바탕으로 했느냐 하는 궁금증을 가진 독자들이 많았나 봅니다.

저도 궁금해서 찾아보니 많은 사람들이 가수 빈지노를 꼽더라구요.

하지만 이렇게 작가님께서 사실을 알려주셨네요.


단행본 1권은 웹툰 14화까지의 분량을 담고 있습니다. 현재 47화까지 연재가 되어있지만 완결이 나지 않은 상태라

전 단행본이 나올때마다 천천히 봐야겠어요.

앞으로의 이야기가 기대되는 웹툰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