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일푼 소셜 마케팅 -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를 이용하라
정진혁.문소란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13년 7월
평점 :
절판


 

 

 

 

 

 

 스마트한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SNS는 더 이상 낯선 툴이 아닙니다. 다양하게 확장되고 발전되고 있는 SNS 영역 중에 특히 주목받는 분야가 있습니다. 바로 마케팅 비용을 따로 들이지 않고, 홍보 효과를 볼 수 있는 '소셜 마케팅'입니다.

소셜 마케팅이란 간단히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를 활용한 마케팅을 말합니다. 이 책에서는 실제 소셜 마케팅에서 가장 많이 활용되고 있는 세 가지 툴들을 서로 융합해 사용할 수 있는 마케팅 방법을 제시합니다. 제각기 사용해야 하는 분야, 홍보 방법, 운영·관리 방법 등이 달라 어려움을 겪는 이들을 위해 이 책에서 해당 내용들을 차근차근 정리했습니다. SNS를 어떻게 운영하고 관리해야 하는지 혼란을 겪을 마케팅 초보자들에게 도움을 주는 알짜배기 내용을 담았습니다.

소개하는 세 가지의 SNS를 활용하여 소셜 마케팅을 진행한다면, 월 몇백만 원씩의 비용 손실 없이도, 마케팅을 충분히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책 표지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트위터는 하도 정치적인 문제들이 너무 자주 언급 되어서 발길을 끊은지 꽤 되었지만.. 블로그와 페이스북은 어플을 깔아두고 틈만나면 들여다보는 습관이 생겼어요. 가끔은 '중독'이 아닐까 싶을 정도로 너무나 자주 들여다보는 바람에 들여다보는 시간을 좀 줄여야겠다는 생각을 할 정도였는데, 저 뿐만이 아니라 이런 생각을 한번 쯤 해본 분들이 여럿 계실거라 생각이 들어요.

'소셜 마케팅'은 저처럼 이렇게 SNS를 시도때도 없이 들여다보는 사람들을 타깃으로 한 무일푼 마케팅 전략이네요. 돈을 들이지 않아도 알아서들 찾아와주니 이렇게 좋은 홍보 효과가 있을까요? 대신 이 마케팅의 효과를 제대로 얻고 싶으시다면 '양질의 포스팅'과 '꾸준한 업데이트'가 필요하지요.

 

저는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지도 않고 홍보가 필요한 사업을 하고 있지도 않은 블로거 이지만 제 주 분야가 책을 소개해 드리는 일인만큼 '양질의 포스팅'과 '꾸준한 업데이트'를 하려고 많은 노력을 하는 편인데요, 이렇게 마케팅을 주 목적으로 하지 않는 제 블로그조차도 포스팅의 질이 좋지 않거나 업데이트를 가끔씩 하는 경우 방문해 주시는 분들이 급격하게 감소하곤 해요. 지금은 어느정도 제 나름대로 글을 쓰는 틀을 정해두고 그 형식에 맞게 포스팅을 하고 있지만 처음엔 어떻게 글을 써야할지 몰라서 어투나 형식이 제멋대로이기 일쑤였고 반응없는 글들 때문에 혼잣말을 하는 듯한 느낌에 블로그에 발길을 끊은 적도 있었어요.

 

그때 전 이것저것 눌러서 블로그도 꾸며보고 좋아하는 이웃님들 블로그에 가서 참고도 하고 혼자 끙끙댔던 기억이 있는데 이 책에선 어떻게 해야 사람들이 많이 찾아주는 SNS가 되는지 방법을 바로 알려주네요, 진작 이 책이 나왔다면 얼마나 좋았을까요...

 

 

 

 

 

 

 

 

아무래도 정보를 알려주는 책이기 때문에 목차를 보여드리는 편이 좋을 듯 싶어 사진을 찍어봤어요. 아직 블로그나 페이스북, 트위터 이용법이 익숙하지 않은 독자들을 위해 차근차근 설명이 되어있기도 하답니다. 일반적인 포토샵이나 엑셀 등을 알려주는 책과 비슷하죠?

 

전 혼자 블로그를 운영하는 방법을 알아가느라 힘들었었는데 다른 분들은 쉽게 SNS에 입문하셨으면 좋겠어요. SNS 활용 방법 뿐만 아니라 SNS를 이용한 SNS 홍보 마케팅 전략까지 배워갈 수 있는 일석이조의 매력을 가진 책, 정진혁&문소란 저자의 <무일푼 소셜 마케팅>이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