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융합하라! - 상상하는 대로 이루어지는 컨버전스의 세상
봅 로드 & 레이 벨레즈 지음, 이주형 외 옮김 / 베가북스 / 2014년 1월
평점 :
절판
'융합이라 무엇일까요?' 라고 시작하는 모 자동차의 광고가 잠깐 떠오르는 제목의 책인데요.
단순 새로운 기술이 무조건 각광을 받는 시대도 지났고, 고전적인 마케팅이 과거처럼 명확하게 나오지 않는 시대가 되었죠.
책의 공저자인 세계적인 디지털 마케팅 에이전시 레이저피시의 CEO와 CTO인 봅 로드와 레이 벨레즈는 미디어, 테크놀로지, 크리에이티브 간의 경계가 무너지는 비즈니스 환경 속에서 융합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요즘 일반화된 SNS 마케팅에서 자발적으로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각종 마케팅 기법은 매우 익숙한 개념이 되었는데요.
사실 그렇게 환경이 전환된 것이 매우 짧은 기간이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만큼 기술의 변화에 시장 마케팅도 같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것이죠.
현재 잘 나가는 아마존과 최초 미국 흑인 대통령 오바마 캠프의 빅데이터 활용기까지. 최신 트랜드까지 접할 수 있는 유용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