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성공하는 법>을 리뷰해주세요.
한국에서 성공하는 법 - 이진우의 성공트레이닝스쿨
이진우 지음 / 베스트프렌드 / 2009년 3월
평점 :
품절


- 서평 도서의 좋은(추천할 만한) 점 

실제로 돈을 꽤 많이 벌 수 있다는 직업군을 확인할 수 있다.

- 서평 도서를 권하고 싶은 대상 

돈을 벌 수 있는 마인드를 키우고 영업하는 것을 통해서 부를 추구하고자 하는자.

- 마음에 남는 '책속에서' 한 구절 

이 세상 최고의 진리는 당신 마음속에 있습니다. '세상은 게임이고 나는 이 게임에서 이길 수 있다'는 분명한 진리를 허리띠에 새겨 바짝 동여매십시오. 

 

성공의 기준이 과연 '부'에 한정된 것일까? 이 책은 한국에서 '부'적인 기준으로 성공하는 방법에 대해서 성공한 이들의 이야기와 팁을 제공하는 책이다. 꼭 이 책을 참고한다고 해서 한국에서 성공하리라는 보장은 없지만 (책 전반적으로 기회를 잡기 위해서 개인이 가져야 할 마음자세가 있고 실천할 목표과 과제를 제시하고 있고 이를 습득하고 적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참고를 하면 도움이 될만한 부분이 꽤 있었다. 

특히 사람과의 만남과 영업에 대한 이야기가 꽤 나오는데, 돈을 버는 쪽은 영업이라는 점을 알아두자는 것이 요지이다. 개인적으로 요즘 웹으로 진행하는 마케팅 활동을 하고 있지만 불특정 다수에게 물건을 소개하고 이에 대한 수입금을 보상으로 받는 영업은, 많은 열정이 필요하고 시간과 노력이 많이 투여되어야 하지만 그만큼 보상이 꽤 괜찮다는 것을 인지는 하고 있다. 마침 이 책에서는 많은 부분을 이런 마음가짐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어서 공감이 되었다. 

다만 이 책에서는 부의 로드맵을 설정하는 것 외에 다른 목표에 대한 부분은 언급을 하지 않고 있다. 돈을 모으는 것 외에도 사람들은 여러가지 목표를 정하고 서로 상충되는 목표를 절충하게 되는데 이런 부분에 대한 고민이 없다는 것은 아쉬운 부분이었다. 물론 '부'라는 하나의 큰 목표만으로도 열정을 쏟아넣기에 모자란 부분이 있을 수 있겠지만 물질만으로 인생을 살아간다는 것은 다소 삭막한 느낌이 들었다. 

* 요점만 보고자 하는 분은 책 마지막의 성공법칙 7가지만 읽어보면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