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의 화장법
아멜리 노통브 지음, 성귀수 옮김 / 문학세계사 / 2001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요즘 아멜리 노통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들었다. 나는 <로베르 인명사전>을 먼저 봤는데, 첫 느낌은 '음 특이하군'이었다. 그리고 또 하나 굉장히 몰입이 잘 된다는 느낌을 받았다.  나는 일단 재미있고 몰입이 잘 되는 소설을 좋아하기 때문에(그래서 추리소설도 무척 좋아한다)  좋은 느낌을 받았다. 그리고 두번째로 선택한 책이 <적의 화장법>이다. 

줄거리는 이야기하지 않는 편이 좋을 것 같다.  암튼 반전이 중요한 이야기이니까. 그저 아멜리 노통이라는 소설가가 직시한 내부의 적에 대해 나 자신도 생각할 기회를 얻었다는 것이다. 그것은 어떤 사회적 악보다도 더 거대하고 끔직한 악이 다른 곳도 아닌 내 속에 존재하고 있다는 느낌, 그것은 어떤 것보다도 절대적인 악이라는 사실이 조금 섬뜩한 생각이 들었다. 가면을 쓰고 있는 나 자신을 깨뜨리면 결국 드러나는 것은 나의 진실된 모습이 아니라 모든 이의 적이 나타난다는 것이다!!

 

이 소설은 앞부분과 제일 뒷 부분을 제외하고는 모두 대화체로 되어 있다. 형식면에서도 특이한 소설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아멜리 노통에게 계속 끌리고 있다. 앞으로도 그녀의 소설을 계속 읽을 생각이다. 나중에 그 특이함에 싫증이 날때 나더라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