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토익 Part 5 & 6 실전문제집 - 총 12회분, 오답 리뷰까지 단 5일 만에 Part 5&6 실전 완성!
구완서.시원스쿨 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LAB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단 5일 만에 part 5&6 실전 초단기 완성!

갑자기 토익 점수 필요한 곳이 있어서 21일에 토익 접수를 했다. 2달 뒤 치러가야 하는데 아무것도 준비하지 않았다. 그래서 급하게 토익 책도 필요했고 최대한 문제를 많이 풀어봐야했다. 이 문제집은 진짜 실전문제집이라 기초를 다지지 않은 사람은 기본서부터 끝내고 오는 게 좋을 것 같다.

토익책답게 토익에 관한 설명도 잘 되어 있다. 일단 문제집이 얇아서 들고 다니기 가장 좋은 것 같다. 이 문제집의 목적은 사람들이 가장 어려워한다는 part 5&6를 집중적으로 풀어보면서 점수를 올리는 것이다. 문제 많이 풀어보고 싶을 때 풀어보면 좋을 것 같다. 근데 정말 토익은 120분 안에 200문제를 풀어야 하는 시간싸움이기 때문에 문제를 많이 풀어보는 수밖에 없을 것 같다.

이 문제집은 테스트 9개와 고난도 모의고사 3개로 이루어져 있고 고난도 모의고사 3개에는 해설 강의를 들을 수 있는 QR코드가 적혀있다. 파트 5와 파트6의 권장 문제풀이 시간은 각각 7분과 8분으로 15분이라고 한다. 시간 재고 풀었는데 정말 15분 안에 풀리긴 했다. 근데 채점해보니 틀린 문제가 정말 많아서 일단 난 문법을 더 공부해야겠다 싶었다. 문법에 정말 약한데 문제 많이 풀어야겠다.

문제집을 스스로 풀 때 중요한 점은 해설서의 설명이 얼마나 친절한지이다. 문제집을 살 때 정답해설과 오답해설 둘 중 하나라도 적혀있지 않은 책을 사면 스스로 공부하기 힘들다. 예전에 오답해설이 적혀 있지 않고 정답해설이 빈약한 책을 문제집을 구매했다 오답풀이를 못해서 정말 곤혹을 치른 적이 있었다. 하지만, 이 문제집은 정답 해설과 오답 해설이 다 있고 어휘도 정리가 되어 있어서 편리한 것 같다. 책 뒤에는 오려 쓸 수 있는 오답노트도 있어 오답정리하기 좋을 것 같다.

해당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서평 작성을 위해 무상으로 제공 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