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태니커 만화 백과 : 대중음악과 케이팝 브리태니커 만화 백과 62
봄봄 스토리 지음, 정윤채 그림, 배순탁 외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브리태니커 만화백과,, 그 62번째 이야기

 

<배철수의 음악캠프> 작가님이 추천하는 책이네요 ^^
저 분 TV에서 봤는데 ㅎㅎㅎ

그래서 인가요?? 책 주인공의 모습이.. 흡사 배철수님같아요 ~

 

 

 


요맘때 초등학생들 꿈 중 가장 많은 꿈이 아닐까싶은데..
언젠가부터 꿈이 아이돌인 그녀 !!

택배 아저씨에게서 받자마자 망설임없이 펼쳐 봅니다,, 이렇게 반기는 책이 또 있었던가,,싶네요 ㅎㅎ

 

 

 

 히스토리카와 마찬가지고,, 브리태니커 만화백과 역시 활용법은 같아요 ~
그럼 그 활용법대로 살펴 볼께요 ^^

 

 

 

 

 

먼저 인포그래픽을 통해 요점만 정리된 책의 내용을 만나보세요 ~
와 ~~ 대중음악의 종류를 한눈에 볼 수 있어요 ^^

 

 

 

<목차>

 

 

 

등장인물에 반가운 얼굴이 등장하네요 ^^
슬기와 로운이.. 히스토리카와는 좀 반대의 성격같아요 ~
그리고 쎄시봉이 연상되는 "김시봉"님은 배철수님이 모델같죠?? ㅎㅎ

 

 

 

 

 스토리는 클래식을 좋아하는 로운이와 아이돌을 좋아하는 슬기가
인터넷 방송을 하게 되면서 시작됩니다..

 

 

각자가 좋아하는 분야외에는 음악적 지식이 낮았던 슬기와 로운이..
그러다보니 시청율이 낮을 수 밖에 없는데요,,

우연히 음악의 신인 "김시봉"님을 만나면서 배우게 되는 대중음악을 히스토리카답게 전문적으로 알려주고 있어요 ~

 

요즘 아이들이 알기 힘든 "포크음악" 도 알 수 있구요 ^^

 

"고등래퍼"를 통해 친숙한 힙합이라는 장르의 다양함도 알게 되지요,,

 

 

저희 딸이 가장 관심있던 분야가 아닐까 싶네요 ^^
엄마의 설명보다,, 10살에게는 "브리태니커" 가 더 상세하고 알기쉽게 알려주겠죠?

 

 

 

 

 

반가운 1세대 아이돌을 만나보고 음악도 같이 들어보세요 ~~

 

 

 

자랑스러운 한류와 케이팝을 알아보고,, 신한류도 배워요 ~

 

 

 

 

반면,, 그 이면의 부정적 시각도 알아 둘 필요가 있지요,,,

 

 

책의 끝엔 또 다른 음신님이 등장하는데요,,,
왠지 말투하며 ,, 겹쳐진 배가 ㅋㅋ 딱 연상되는 그분 ㅎㅎㅎ

다음편은 음식인가요?? ㅋㅋㅋㅋㅋ

 

 

 

 

브리태니커 만화백과는 재미로 읽을 수 있을뿐 아니라,, 백과사전으로 그 기능도 충실하기에
소장가치 100 %...

알고 싶은 음악분야에 대해 조금 더 깊이있게 알아두어요 ~~

꿈을 향해 조금더 나아갈 수 있는 "브리태니커 대중음악과 케이팝" ..
이번 호도 넘 재미있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