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송양민의 30부터 준비하는 당당한 내인생
송양민 지음 / 21세기북스 / 2002년 12월
평점 :
품절
<30부터 준비하는 당당한 내인생>을 20부터 준비하는 당당한 내인생으로 고쳐야 할것같다.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가 금융마인드를 일깨워준 책이라면 이 책은 기초적인 금융정보와 지식을 전달해주며 앞으로 다가올 미래의 우리나라 모습을 예고한다. 노후대비를 지금부터라도 하지 않으면 그때엔 돈때문에 시달린다고 한다. 좀더 바득바득 영리할 필요가 있다 말한다. 노령사회, 조기퇴직시대는 바로 코앞부터 시작되고 있었다.
국민,기업,개인연금의 3대사회보장장치에 관한 내용과 자금을 모으고 투자하는 여러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예금,보험,주식,부동산투자와 창업에 관한 알짜배기 정보들로 채워져 있다. 어렴풋이 알고 있는 지식들을 귀에 쏙쏙 들어오게 만든다. 경제, 제태크다 나와 상관없는 관심사밖의 이야기였지만 지금은 신문의 경제 섹션의 본문과 제목들이 눈에 들어오고 익는 효과가 있었다.
부의 편중이 점점 심해지는 요즘 좀더 남들보다 한발 앞서 이런 기초적이고도 중요한 고급정보를 얻을수 있다는 것은 대단한 가치가 아닐수 없다. 안철수연구소의 안철수사장의 추천말처럼 아직 자신이 젊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필요하며 이 책을 항상 가까이 두고 펼쳐 볼 필요가 있다는 말이 설득력 있게 들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