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이, 대디, 플라이 더 좀비스 시리즈
가네시로 카즈키 지음, 양억관 옮김 / 북폴리오 / 2006년 2월
구판절판


 내가 가지고 있는 가네시로 가즈키의 소설책들이다. 최근에 '영화처럼', 'SF'도 출간되었으나 다른 책들을 먼저 읽느라 볼 수 없었다. 한국에서 출간된 가네시로 가즈키의 책들은 이렇게 표지 일러스트가 화려하다. 표지를 벗겼음에도 불구하고. 서점에 가면 당연히 눈에 확 들어오니까 먼저 눈이 가기 마련이다. 이 중에는 도서관에서 빌려 읽었던 책도 있었는데 이런 좋은 일러스트때문에 책을 구매하게 되었다. '-'

 그 중에서도 '플라이, 대디, 플라이'의 하늘색 표지를 벗기면 이렇게 주황색의 겉표지가 드러난다. 비행기 아래 달리고 있는 남자는 누구일까 하는 의문이 들기도. 주인공인 나, 하지메일까 순신일까?

 뒷면은 이렇게 구름이 뭉게뭉게 핀 그림이다. 먹어도 맛있을 것 같은 느낌. :)
 '플라이…'는 내가 가네시로 가즈키를 알게해준 작품이다. 몇년 전 이준기 주연의 영화로 영화화 되었을 때 이 영화의 원작 소설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고, 영화·소설 내용을 모른채 단지 제목에 끌려 구입하게 되었다.
 난 무라카미 하루키의 '상실의 시대'로 일본문학을 접하게 되었는데, 그의 소설을 읽다 가네시로 가즈키의 '플라이…'를 접하니 사뭇다르다. 그때까지 내가 본 일본문학은 단조롭고 소박하거나, 기이할 정도로 특이한 발상이 담겨있었다. 하지만 가즈키의 소설은 유쾌하고, 통쾌하고, 명쾌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