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모 비룡소 걸작선 13
미하엘 엔데 지음, 한미희 옮김 / 비룡소 / 1999년 2월
평점 :
품절


모모! 익숙한 이름인데, 책이 이렇게 두꺼운 줄은 몰랐네요.
막상 읽어가기 시작하니 놓을 수가 없었어요.
시간과 여유에 대한 생각으로 머리가 복잡해지면서 Y소장의 시테크가 생각나네요.
아이와 함께 읽을 수 있고, 같이 많은 이야기도 나눌 수 있는 책이네요.
읽으면서 작가가 살아있다면 영화나 만화로 나오면 얼마나 묘사부분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까라는 생각도 했는데, 아이들에게는 상상의 날개를 달 기회를 뺏겠다는 생각도 드네요.
한가지 아쉬운 점은 결과가 스스로의 노력이 아닌 모모같은 아이(물론 내가 모모가 될 수도 있지만)로 인해 수십간에 원위치로 돌아오니깐 아이들 동화구나란 생각도 드네요.
책 부분에 바비인형이 나오는데, 정말 그 내용이 너무 와 닿았어요.
점점 더 구체적인 것이 나와서 그 용도외에 확장되지 않아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이 멈춰버리는 환경을 나도 만들지 않나싶은 생각도 합니다.
요즘 아이들 장난감이 정말 구체적이잖아요.
슈퍼마켓놀이, 햄버거산대놀이, 옷장놀이 등등...여하튼 많은 생각을 하게 해주는 좋은 책이어서 많이 추천하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