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릴라 비룡소의 그림동화 50
앤서니 브라운 글 그림, 장은수 옮김 / 비룡소 / 199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랫동안 평만 봐오다가 몇달전에 구입한 책인데, 오자마자 아이가 너무나 좋아합니다. 이 책을 보니 침팬지와 구분이 확실히 되네요. 앤서니 브라운의 고유한 어두운 느낌의 그림이지만 책 내용은 꽤 재미있습니다. 특히나 한나와 고릴라가 함께 보는 영화가 고릴라슈퍼맨이라니.. 어릴적 한번씩 이런 종류의 상상을 하곤했던 기억이 납니다. 기분이 안 좋을 때 이런 상상을 하다보면 기분이 다시 좋아지곤 하던 기억이 나네요. 스노우맨 생각이 나는데, 스노우맨이랑 즐거운 밤을 보내고 산타클로스에서 목도리까지 받았는데, 아침에 잠을 깨 밖을 나가보니 녹은 눈사람의 흔적과 아이의 주머니에 들어있는 목도리가 여운을 주지만, 고릴라는 어둡기는 하지만 섬세한 그림을 찾아보는 재미가 있고, 행복하게 끝나는 즐거움(한나의 기쁜 모습)도 있네요. 물론 마지막 부분의 변화 즉, 액션(?)이 앤터니 브라운의 색이기도 하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