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도서관 학습법 (도서관 노트 포함)
이현 지음 / 화니북스 / 2005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운이 좋게도 강연회를 직접 들을 수 있었다. 사실 그 전에 이런 책이 있는 지도 몰랐다.
물론 이런 학습법이 있는지 역시 몰랐다.
어려서부터 도서관 가는 것을 좋아했는데, 나 또한 도서관에서 공부한다든지 아니면 관외대출정도가 고작이었다.
지금은 MBC느낌표 덕분에 어린이도서관에 대한 인식도 많이 생겼고 또 건물도 생겨나고 있다.
작가가 프랑스에서 직접 체험한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개인과외가 아닌 공공기관에서 무료로 아이에게 아주 훌륭한 학습을 가능하게 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우리가 공공기관을 내가 낸 세금으로 정당한 사용을 해야하며, 필요한 것은 요구를 해야함을 잘 설명해 놓았다.
강연회에서 내게 가장 큰 핵심은 키워드와 목적이었다. 이 책을 아이에게 제시할 때는 분명한 목적이 있어야 하는 것 같다. 그냥이 아니라 이 책에서는 이것만 이루면 된다는 사실!을 잊어버리고 구입하는 것도 많이 있었던 것 같다.
아이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잘 탐색해야한다는 말도 내게 큰 과제였다. 이부분이 중요하지만 잘 되지 않았던 것 같다.
집에 있는 전집류는 기증하라는 내용도 와 닿았다. 전집은 아이 취향과 상관없는 것이 많아서... 아이 이름을 써서 기증하도록 하자는 그림책 [도서관]의 내용처럼..
집에 와서 책을 구입해서 다시 읽어보았다. 강연회다녀온지 일주일이 지났는데도 아직 도서관에 아이를 데리고 한 번도 간 적은 없기에 실천이 쉽게 않구나. 물론 생활패턴을 바꾸는 일인데, 당연히 어렵구나를 느끼고 있지만... 언젠가 마음먹고 아이를 데리고 도서관에서의 학습을 시작하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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