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지개 물고기 무지개 물고기
마르쿠스 피스터 지음, 공경희 옮김 / 시공주니어 / 199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너무 유명한 책이라서 기대치만킁은 아닌데, 아이는 좋아합니다. 종이도 얇은 편이라서 홀로그램때문에 책이 비싸다고 하니 할 말은 없지만 그래도 비싼 것 같네요. 무지개물고기의 반짝이 비늘이 하나밖에 안 남았는데도 행복해하는 모습은 많은 생각을 하게 하네요. 그래도 다른 물고기보다 몇 개는 더 가지고 있어야 하는 것 아닌가하는 생각으로.. 하긴 사람이 잡는다면 반짝거리는 물고기를 노리겠지만, 이렇게 다 나눠주면 무지개물고기만을 꼭 잡지는 않겠다는 생각도 드네요. 반짝거리는 비늘을 나누어주어도 무지개빛깔은 그대로 있으니...언제나 무지개 물고기네요. 비늘을 나눠주고 물고기들 사이에서 편안함을 느끼게 되었다는 말은 행복하다는 말인가 다시금 생각하게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