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지인가 왕자인가? IVP 그림책 시리즈 2
로버트 멍어 지음, IVP(한국기독학생회출판부) 편집부 옮김, 신은재 그림 / IVP / 200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제목: 신앙생활에 열심을 내어도 아무런 변화가 없는 이들을 위하여


거지인가 왕자인가|로버트 멍어|IVP

이 책은 신앙생활에 열심을 내어도 아무런 변화가 없는 이들을 위한 책이다. 전 세계적으로 1,000만권 이상이 팔린 “내 마음 그리스도의 집”이라는 책의 저자인 로버트 멍어는 변화를 갈망하지만, 좀처럼 변화되지 않는 이들을 위해 “거지인가 왕자인가”라는 매우 단순하지만 영적인 통찰력으로 가득한 이 책을 통해 우리 곁으로 새롭게 다가왔다.


저자는 오늘날 대다수의 크리스찬들이 변화된 삶이라고 하는 하나님의 놀라운 선물을 받아 누리고 있지 못한 현실을 갈파하고 있다. 오늘날 대부분의 크리스찬들이 연약함과 실패와 미약함으로 인해 절망하고 있으며, 무능력과 무기력이라고 하는 늪에서 헤어 나오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저자의 갈망은 바로 이러하다. 즉 변화된 삶이라고 하는 놀라운 선물을 우리 모두에게 주고 싶어 한다. 저자의 말처럼, “변화된 삶이라는 놀라운 선물은 과거에 대한 용서나 미래에 대한 약속 그 이상”이다. 이 선물은 바로 현재적인 우리의 삶에 관한 것이다.


과연 우리는 어떻게 변화된 삶이라고 하는 하나님의 놀라운 선물을 받아 누릴 것인가? 저자는 이것을 실현하기 위한 방법을 “자리바꿈”이란 말로 설명한다. 그리고 이러한 자리바꿈은 항상 두 방향으로 일어난다고 한다. 사실 변화된 삶을 살지 못하는 대부분의 이유는 아직도 삶의 어떤 부분을 나 자신이 지배하고 있기 때문일 것이다. 따라서 자리바꿈은 나 자신을 하나님께 드리고, 하나님에게서 그리스도의 영을 받아들여 내 안에 살아계시도록 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자리바꿈을 위한 첫 번째 단계를 삶을 하나님께 내어 맡김, 양도, 또는 헌신이라고 부르고, 두 번째 단계를 신뢰, 혹은 하나님께 대한 의존이라고 부른다. 그리고 저자는 변화된 삶을 위한 이러한 각 단계를 우리로 하여금 매우 이해하기 쉽도록 풀어서 설명하고, 또한 예화를 통해 우리로 하여금 영적인 실제에 이르도록 도와주고 있다. 참으로 통쾌한 일이다!


우리는 마침내 “나는 하나님의 아들의 신실하심에 의지해서 삽니다”라고 하는 놀라운 믿음의 고백에 이르게 될 것이다. 결국 우리의 신앙생활은 저자의 말처럼 셀 수 있는 나 자신의 믿음의 분량이 아니라 믿음의 대상이며, 또한 우리의 믿음의 강도(强度)가 아니라 변치 않는 하나님의 신실하심에 의한 것임을 알게 될 것이다. 하나님의 신실하심에 의지해서 살아가기 위해서는 우리를 위해 친히 자신을 주신 하나님의 사랑을 믿고 받아들이고 반응해야 하며, 그러할 때에만 진정으로 이 사랑을 깨달을 수 있는 것이다. 그런 후에야 변화된 삶이 시작되는 것이다. 하나님의 사랑에 감동되어 반응하게 된 당신, 바로 당신의 변화된 삶을 위하여 이 책을 적극 추천하는 바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