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성깊은 그리스도인
마이클 몰리노스 지음 / 요단출판사 / 2000년 4월
평점 :
절판


신앙 생활에 있어서, 경건훈련을 위해서는 기독교 고전을 읽는 것이 매우 유익하다고 생각한다. 우리의 심령이 메마르고, 믿음의 진보도 없고, 그저 마음이 황량해 진 자신을 발견했다면, 기독교 고전을 읽으라고 권하고 싶다. 아무래도 우리가 믿는 기독교 신앙과 우리가 겪고 있는 내적인 경험들과 영적인 갈등 및 투쟁에 대해 가장 훌륭한 설명과 지침을 제공하고 있을 뿐 아니라, 영적으로 나아갈 방향을 제시해주고 있기 때문이다. 이것이 기독교 고전이 우리에게 주는 놀라운 선물이다!

이 책은 십자가를 지고 믿음으로 걸어가라는 제자의 삶에 대한 영적인 입문서이다. 만일 우리가 주님을 따르고자 한다면, 우리 앞에서 기다리는 것은 엄청난 고통이다. 하지만 하나님의 원칙에 있어서 십자가 없이는 영광이 없다. 이러한 하나님의 원칙에 따라 영적인 삶을 사는 것을 가리켜 내면의 길(inward way)이라고 부른다. 외향 지향적인 삶을 버리고, 고요히 내면의 길을 가도록 촉구하는 것이 이 책의 목표이다. 왜냐하면 이 내면의 길의 끝에는 믿음으로 이 길을 가는 자만이 도달하게 되는 놀라운 영광이 있기 때문이다. 나는 죽고, 오직 하나님으로 충만해지는 완전이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내면의 길로 나아가도록 성령의 음성을 듣는 사람은 복이 있다. 정말 복이 있다! 그 길을 가는 사람은 길을 잃지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그 길을 가는데 도움이 되는 완전한 가이드-북이 있기 때문이다. 바로 이 책 “영성 깊은 그리스도인”이 이 길을 가는 우리의 좋은 동반자가 되어줄 것이다. 이제 서둘러 나아가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