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서재

Against the Monstrous Regiment

- "하나님의 임재 연습"은 CGNTV "복음책방, 신앙을 읽다"에서 열아홉 번째로 다루어진 책입니다. 앞의 페이퍼들에선 방송에서 처음으로 다루어진 "천로역정"과 다섯 번째로 다루어진 "성도의 공동생활"과 여덟 번째로 다루어진 "예수님이라면 어떻게 하실까"와 열네 번째로 다루어진 "그리스도를 본받아"와 열다섯 번째로 다루어진 "주님은 나의 최고봉"과 열여섯 번째로 다루어진 "고백록"에 대해 얘기했습니다. 이번 페이퍼에서 두 권을 건너뛰고 열아홉 번째로 다루어진 책에 대해 얘기하는 까닭은 열일곱 번째부터 열여덟 번째까지 다루어진 책들은 저마다 하나의 출판사에서 펴낸 책만 팔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그 책들을 읽어 보시려면 뭘 골라야 할지 고민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하나님의 임재 연습"을 쓴 로렌스 형제는 프랑스 파리에 있는 카르멜수도회의 평신도 수도사였습니다. 로렌스 형제가 세상을 떠난 이듬해인 1692년에 그와 대화를 나누고 편지를 주고받았던 보포르의 수도원장이 대화들과 편지들을 책으로 묶었는데 그게 "하나님의 임재 연습"이죠. "하나님의 임재 연습"은 천주교의 배경에서 나온 책이지만 프랑스에선 잊혀졌고 영어권의 개신교 신자들에게 널리 알려지게 됐습니다. 우리나라에서 판매되고 있는 번역본은 모두 영어 번역본을 옮긴 중역본이고 모두 개신교 출판사에서 나왔습니다.




- 기독교 출판사 두란노에서 펴낸 책은 대학에서 영문학을 전공한 뒤에 미국의 골든게이트침례신학교에서 교육학(M.A.)을 전공하고 트리니티복음주의 신학교에서 상담학(M.A.)을 전공한 윤종석 번역가가 옮겼습니다. 초판은 2004년에 반양장본으로 나왔는데 지금은 절판됐고 2018년에 컬러 양장본으로 새롭게 펴냈습니다. 컬러 양장본엔 지루하지 않게 책을 읽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컬러 일러스트들이 들어 있죠. 부담 없이 읽을 수 있는 번역본을 고르시고자 하는 분은 이 책을 택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완역본을 고르시고자 하는 분은 밑에서 얘기할 책들을 택하셔야 합니다.


 




- 방송에 나왔던 건 기독교 출판사 브니엘에서 펴낸 책입니다. 이 책은 침례신학대학교 신학대학원을 졸업한 임종원 번역가가 옮겼는데 겉표지에 쓰여 있는 것처럼 국내 최초 완역본이죠. 초판은 2012년에 나왔는데 지금은 절판됐고 2015년에 개정2판으로 새롭게 펴냈습니다.




- 알라딘에서 검색창에 "하나님의 임재 연습"을 치면 여러 출판사에서 펴낸 책들이 뜹니다. '판매량순'을 클릭하면 여러 출판사에서 펴낸 책들을 판매량순으로 볼 수 있습니다. 기독교 출판사 CH북스에서 펴낸 책이 맨 위에 있습니다. 앞의 "천로역정"에 대한 페이퍼랑 "예수님이라면 어떻게 하실까"에 대한 페이퍼랑 "그리스도를 본받아"에 대한 페이퍼랑 "고백록"에 대한 페이퍼에서 CH북스에서 펴낸 책들의 번역이 믿을 만하다고 얘기했었습니다. 이쯤 되면 믿고 읽는 출판사라고 할 수 있겠죠. CH북스에서 펴낸 책은 겉표지에 완역판이라고 쓰여 있는데 대학에서 영문학을 전공한 뒤에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M. Div.)과 미국 풀러신학교(D. Min.)를 졸업한 행복투게더 채플 필그림교회의 이광식 목사가 옮겼습니다.


  • 댓글쓰기
  • 좋아요
  • 공유하기
  • 찜하기
로그인 l PC버전 l 전체 메뉴 l 나의 서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