릭킴의 미국 영어발음 무작정 따라하기 - 영어 무작정 따라하기 시리즈 1 무작정 따라하기 영어
릭킴, 오경은 지음 / 길벗이지톡 / 1999년 9월
평점 :
절판


아~~ 읽으면서 정말 상당히 재미있었다. 저자가 겪은 발음에 관한 에피소드들.. 그리고 발음할때 혀 위치라거나 그런게, 자세해서 아주 좋았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보통 영국발음은 이상하다고 생각하니까.. 미국 발음을 완벽하게 하고 싶은 분에게는 좋은 책이 될것이다.

그러나 그게 다가 아니다. 한글 표기가 조금 문제가 된다. 저자의 의도는 더 쉽게 발음하라고 일부러 해놓은것 같지만, 내가 봤을때는 오히려 자연스럽게 발음하는걸 더 방해하는것 같다. 그리고 원래 발음은 빠르게 말함으로 해서 자연스럽게 굴려지게 되는것인데, 이 책으로 혹시 사람들이 느리게 말하면서 발음을 책에서 본대로 그대로 따라한다면 조금 이상할것이다.

게다가 미국사람들에게는 통할지 몰라도, 다른 영어권 사람들, 보통 영국 발음을 하는 사람에게는 안통하는 현상이 생길것이다. 물론 완벽하게 발음을 한다면 통하긴 통한다. 문제는 미국식 발음을 어색하게 한다는것에서 나오는것이다.(미국 사람들은 우리가 아무리 미국 발음을 해도 외국에서 온줄 다 안다.)

게다가 약간 안맞는 한글표기도 있었다. th의 발음이 그것이다. ㅆ라고 표기를 하는데, 거의 ㄸ에 가깝다. 물론 ㄸ도 아니지만. 정말 자연스럽게 미국 발음을 구사하지 못하고 서툴게 말하면서 굴리느니, 천천히 또박또박 말하는게 훨씬 낫다. 듣기공부나 기본적으로 혀 위치같은거, 그런거 공부할때에는 정말 쓸만한 책이다. 나도 이 책으로 혀를 열씨미굴리면서 연습하고 있다. 한글표기만 조금;; 쩝쩝..

1분중 0분께서 이 리뷰를 추천하셨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