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랫말 아이들 - MBC 느낌표 선정도서 어른을 위한 동화 12
황석영 지음, 김세현 그림 / 문학동네 / 200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짧긴 하지만, 나는 꽤 나름대로 재미있게 읽었다. 어른들을 위한 동화..라고 하는데, 아이들이 읽어도 전혀 문제가 없다. 처음에는 괭이부리말 아이들과 비슷한게 아닐까하고 생각했는데, 전혀 그렇지 않았다.(물론 촌의 이야기를 다룬것은 그렇다고 할수있지만.)
전쟁때의 이야기. 아직 미군부대가 남아있고, 그 주위에는 흔히 혼혈아를 볼수 있는 상황. 그리고 아이들은 아무것도 모른체 놀기만 하고..

짤막짤막한 단편마다 주인공이 말하고자 하는 등장인물이 있는데, 그 등장인물은 각각 아픔을 가지고 있다. 엄마를 잃거나, 또는 나이가 너무 많거나, 헤어진 애인이 다른 남자의 아이를 낳거나,,, 무거운 소재이지만, 가볍게 읽을수 있었다. 반드시 읽어야할 책은 아니겠지만, 읽으면 그 시대의 상황에 대해서 생각도 할수 있게된다. 나는 이 책을 친구들에게 빌려줄 생각이다. 짧고, 또 우리들이 재미있게 읽을만한 소재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