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인 에어 -상 범우비평판세계문학선 28
샬럿 브론테 지음, 배영원 옮김 / 범우사 / 1997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단순한 연애소설이라고 할수 없는 이 [제인에어]는 주인공 제인이라는 인물의 독립심이나, 강인한 여성의 표본.. 이라고 해야 할까, 인물묘사가 두드러진다. 사실 젊은 독자에게 흥미를 별로 돋구지 않을듯한 제목과.. 이 표지.. 하지만 나는 계속 읽으면서 책을 놓을수가 없었다.

그 시대의 여성들은 남자들에게 종속되어있었다고도 할수 있는데, 제인은 독립심이 아주 강했다. 순탄치 않은 인생을 산 제인, 어려서는 친척들에게 버림을 받고 힘든 기숙사 생활을 하고 행복한 생활을 누려볼듯 하지만 주인 로체스터의 미친 아내의 일이 드러나서, 제인은 불행하게 그를 떠나고 만다. 언뜻보면 그냥 단순한 로맨스라고 느낄수 있지만 나는 제인의 강인한 성격과, 그리고 그녀의 인생, 사랑에 깊은 감동을 받았다. 지금도 그렇고, 앞으로도 그냥 읽고싶은 작품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