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원
아사다 지로 지음, 양윤옥 옮김 / 문학동네 / 199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철도원이란 영화는 우리나라에서도 많이 알려진 작품인데, 그러나 나는 아직까지 그 영화를 본적이 없다.(광고는 가끔 봤을뿐) 하지만 이번에 어쩌다가 우연하게 알라딘에서 책을 산후..(우연?) 그그저꼐 부터 책을 읽기 시작했다. 내가 처음에 넘겨보다가 안 사실은 이 소설이 단편소설들을 묶은것이라는 거였다. 영화로 나왔다고 해서 장편이라고 생각을했었다.

어쨌든, 읽고나서 느낀게 있다면 '감동'과 '묘함'이랄수 있다. 사실 맨날 현실적인 글만보다가 아사다 지로의 글을 보니 약간 묘했다. 이유는 이 소설집의 단편 하나하나가 다 '죽음'과 관련되어 있기 때문이다. 철도원에서는, 역장의 예전에 죽은 딸이 점점 자라는 모습으로 나타나는가 하면, 러브레터 에서는 주인공이 얼굴도 본적없는 죽은 아내를 그리워 한다.

영혼이 현실세계에 나타나서 살아남은 자들과 같이 의사소통을한다는것을 믿지 않는 나는 낯설을 수밖에 없었다 >.< 그러나 한편한편씩 읽어나가다 보니까 낯선기분은 어디가고 그의 소설에 빠져드는 나를 볼수 있었다. 전직 야쿠자 출신이라서 그런지 소설 곳곳에도 아사다 지로의 그런 흔적이 묻어있다.(야쿠자 특유의 못된 흔적이란 뜻이 아니다. 내 말은.. -_-) 한번쯤 읽어볼만한 작품인것 같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