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들의 대한민국 1
박노자 지음 / 한겨레출판 / 2011년 4월
평점 :
절판


사실 나는 외국인이 쓴 책이라고 해서 막 '한국 사람이 어쩌니 저쩌니'하면서 그냥 '한국'을 비판한 책인줄 알았다. 그런데 정말 이 사람이 쓴글은 객관적이다.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보통의 '한국을 비판하는' 책들을 읽을때와는 달리 얼굴이 괜히 저자가 얄밉고 화가나지 않았다, 그저 부끄러울 따름이었다. 한국인들은 지금 한국사회가 안고있는 문제점이 무엇인지, 우리들이 평소에 무관심하게 흘려보낸것이 외국사람들의 눈에는 어떻게 비치는지 반드시 알아야 한다. 하지만 어려운 낱말이 너무 많이 나온다 -_-중학생인 내가 읽기에는 역부족인가 싶지만.. -_- 외국인이 쓴 책이라는걸 믿기 어려울만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