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와 호랑이 버스
국지승 지음 / 창비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읽은 아빠와 호랑이버스 그림책은 실제 출간된 것이 아니라 (지금은 정식 출간 된 것으로 알고 있음)

가제본으로 출간 예정 도서를 축소해 담은 것이며 출간 시 내용의 일부가 달라질 수 있다고 기재되어 있었다.(정식 출간 된 것에 달라진 내용이 있을까 궁금하다.)

앞표지에는 아빠와 한 어린 소녀가 긴 꼬리가 늘어진 호랑이버스를 타고 창 밖을 바라보는 모습이 그려져 있었는데 색연필로 채색한 듯한 그림이 참 따뜻하게 느껴졌다.

엄마를 제일 좋아하는 선아는 바쁜 엄마대신 아빠와 시간을 보내게 되는데, 호랑이를 좋아하는 딸을 위해 아빠는 호랑이를 보러 가자고 제안하게 된다. (호랑이를 좋아하는 딸 때문인지 호랑이 인형, 호랑이 액자, 정류장의 호랑이 그림, 버스 광고판에도 호랑이가...)

부녀는 버스를 타고 어린이 대공원을 가려고 하지만 버스에서 깜빡 잠에 들게 되어 목적지를 지나 신비로운 곳으로 향하게 된다. 버스에는 각종 동물들이 타게 되고 함께 어딘가로 향한다. 그곳은 바로 호랑이의 결혼식!그곳에 도착해보니 아빠와 선아의 자리도 따로 마련되어 있었다. 어쩌면 이곳이 진짜 가야할 목적지였는지도 모르겠다.

맑은 하늘에 잠깐 내리는 비가 오는 날에 호랑이 장가간다는 표현을 쓰곤 하는데, 마침 딱 그런 날에 호랑이의 결혼식이 열리고 있었다. 호랑이 결혼식을 잘 참석하고 나서 아빠와 선아는 다시 현실로 돌아온다. 아빠는 모르는 것이 많고 내가 무슨 색을 좋아하는 지도 모른다고 했던 선아인데, 아빠와 하루를 보내고 난 뒤에는 오늘이 진짜 멋진 날이고 그 무엇보다 아빠가 좋다며 이야기를 한다. 이런 함께하는 시간이 바로 행복 그 자체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