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는 복이 될지라 - 창세기 3 김양재 목사의 큐티 노트
김양재 지음 / 두란노 / 2016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너는 복이 될지라 >

- 김양재 / 두란노 -
 

 

'목욕탕 교회, 때밀이 목사', '큐티 목사'로 유명한 김양재 목사의 창세기 강해집(12-15장)이자 큐티(짧은 길이의 말씀을 깊이 있게 묵상하는 방법)노트이다.
내용은 총 3부로 되어 있는데, 1부에서는 내가 떠나야 할 곳과 가야 할 곳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2부는 인생의 목적은 행복이 아니라 거룩에 있다는 것을 강조하고, 3부에서는 1만 시간의 훈련을 받은 인생들에서 맺어지는 열매를 소개하고 있다. 

 

이 분의 책들을 많이 읽은 것은 아니지만, 읽을 때마다 느끼는 것은 시원함 혹은 불편함이다.
듣는 이의 마음을 헤아리며 골라서 말하는 것이 아니라 옳다고 생각하는 바를 가감없이 다 보여주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 시원함과 불편함은 복음의 색깔이기도 하다.
처음에는 이렇게까지 적용을 해야 할까 반감이 들다가도, 읽다 보면 어느새 '예수 그리스도의 고난의 의미는 과연 무엇인가'를 고민하지 않을 수 없게 만든다.
'인생의 행복은 과연 행복의 추구인가'를 고민하게도 만든다.
인생에 대한 허탈함을 가지고 나왔다가도 이 분의 말씀을 듣다 보면 세상엔 더 기가 막히고 좌절할 이들이 훨씬 많다는 것을 보게 된다.
그리고 사람의 방법이 아닌 말씀의 순종을 통해 하나씩 극복하고 이겨내는 인생들을 만나게도 된다.
결국 복이 되는 삶은 나를 죽여서 내 곁의 사람들을 살리는 것이 곧 나도 사는 길임을 알게 되는 것이다. 

 

책은 제법 두껍지만 결코 어렵지는 않다.
우리들교회 식구들의 간증이 많이 들어가 있고, 또 워낙 저자의 말투가 쉽게 풀어주며 말씀의 의미를 주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각 쳅터마다 '우리들 묵상과 적용'이 있어 우리들 교회 지체들의 구체적인 간증을 싣고 있고, 내용을 정리해주는 기도가 실려 있어 하나의 주제가 끝날 때마다 정갈한 마음을 갖게 돕는다.
개인적으로 조금 아쉽다면, 우리들 교회의 이야기가 많아서 처음 대하는 독자들에게는 자칫 그들만의 이야기들로 멀게 들려질까 싶은 우려도 든다.
그래도 쉽고도 직설적으로 전하는 구원에 대한 진심은 강력한 메시지가 될 것이다.

#너는복이될지라 #김양재 #창세기 #큐티 #두란노 

 

------- *      * ------ 


- '너는 복이 될지라'는 '너는 복이 되어라'입니다. 다시 말해 '타인에게 복이 되는 삶을 살라'는 의미입니다.(p5)
- 성경에는 늘 부르심이 자원함보다 먼저입니다. 우리는 우리 의지로는 결코 떠날 수 없는 연약한 인생이기 때문입니다.(p16)
- 소명보다 더 중요한 것이 소명을 주신 분을 아는 것입니다. 우리는 일을 하도록 부르심 받기 전에 먼저 존재하도록 부르심을 받았습니다.(p21)
- 여기서 복은 늘 '바라크'가 어원입니다. '바라크'란 하나님 편에서 쓰이면 '절대적 권능을 통해 실제적인 은혜를 베푸신다'는 뜻이고, 인간 편에서 사용하면 '하나님께 무릎을 꿇고 찬양하며 기도한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인간이 누릴 수 있는 최고의 복은 바라크의 복입니다.(p29)
- 어려서부터 뭐가 옳고 그른가를 부모의 삶을 통해 보여줘야 합니다. 믿음도 없이 얻는 것이야말로 수치의 재물이라는 것을 분명히 가르쳐야 합니다.(p115)
- 내 아들, 내 부모, 내 친척과 형제 때문에, 하나님의 전쟁 속에 있는 한 사람이 눈물 흘리며 기도하게 됩니다. 기도하는 이 한 사람으로 인해 세상이 변화됩니다.(p182)
- 우리 또한 도망자였음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우리 모두가 삶의 고난을 피해 하나님 앞으로 나온 죄인들이지 않습니까.(p199)
- 내가 지금 치르고 있는 영적 전쟁은 사탄과의 전쟁입니다. 너와 나 사이에서 일어나는 혈과 육의 전쟁에는 패자가 없어야 합니다. 너도 나도 다 이겨야 합니다. 우리가 다 이기면 지는 것은 사탄뿐입니다. 그것이 진정한 영적 전쟁의 승리입니다.(p210)
- 주님께 드릴 것만 있고, 사람에게 나누어 줄 것만 있는 삶을 살도록 은혜 내려 주옵소서.(p251)
- 예수를 믿는 우리 역시 존재 자체로 메시지가 되는 사람이어야 합니다.(p269)
- 영적 상속자는 십자가를 모르고는 얻을 수 없습니다.(p288)
- 성도의 인생은 이 땅의 백성을 천국으로 이끌기 위해 오직 섬기다가 가는 것입니다. 그런데 우리는 자원해서 섬길 수가 없습니다. 100퍼센트 죄인이기에 그렇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우리로 하여금 섬김을 강권하십니다.(p345)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