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랑열전 1 - 애장판
박성우 지음 / 서울미디어코믹스(서울문화사) / 2003년 3월
평점 :
절판


이 책을 읽은 것은 순전히 우연이었다. 동생이 빌려온 것을 그냥 심심해서 보다고 계속 읽게 되었는데, 주인공 이름이 연오랑(진짜 왜 연오랑이라고 했는지 모르겠다! 연오랑 세오녀 전설과 관련도 없는데)인데다가 고구려에 대한 이야기도 나와서 무협지라면 모두 중국이 배경인 줄 알았는데, 우리나라가 배경인 것도 있긴 하구나 하고 의아하게 생각했었다. 뭐 물론 중국도 많이 나오기는 하지만... 그런데 솔직히 그림이나 내용에 그다지 개성이 있어 보이지는 않았다. 화려한 무술이나 로맨스 뭐 그런 것들은 그럭저럭 보았지만 전체적으로 내용이 너무 뻔했다. 즉, 읽으면서 긴장감 같은 것을 갖지 않았다는 말이다. 그래서 이 만화가 게임으로 나왔다는 말을 들었을 때 좀 의외라고 생각했던 것은 사실이다. '그래도 뭐 우리 나라가 배경으로 나왔는데'라는 것에 약간의 자부심을 가진 사람이라면 재미있게 읽을 수 있을 것이다. 그래도 내가 이 만화를 어느 정도까지는 본 이유는 여자 주인공이 꽤 마음에 들기는 했기 때문이다. 귀여운 얼굴에 늘씬한 몸매를 가진 캐릭터가 냉정한 모습으로 싸움에 임하는 모습이 멋있게 느껴 졌다. 대강 만화에 대한 느낌은 이 정도이지만 게임에서는 어떨 지 모르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