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고양이 9 - 또 희한한 녀석이 왔습니다
네코마키 지음, 장선정 옮김 / 비채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고로 시리즈는 모아야만 맛이라고 콩고양이8 이후로 오랜 시간이 걸려서 9권과 10권을 채워 넣었다. 보고만 있어도 뿌듯하고 손에 들고 있으면 더욱 뿌듯하다. 천성이 귀찮고 게을러서 반려 동물같은 건 꿈도 꾸지 않는데 이 열 권의 책을 들고 있으면 내가 마치 콩알이와 팥알이의 집사라도 되는 냥 뿌듯해지는 것이다. 자식이 어린냥을 부리면 받아주는 어미 마냥 말이다. 정작 어미의 자리에라고는 있어보지도 않은 주제에 말이다.


시리즈가 오랜 시간 계속되면 필수적으로 따라오는 것이 익숙함이다. 익숙함은 편안함을 가져다 주기도 하지만 지루함을 동반해 버릴 수가 있다. 아무리 힐링을 추구하는 카툰이라 할지라도 지루하거나 더 나가서 졸려 버린다면 책으로서의 임무를 다하지 못한 것이 아닌가 하는 마음에서였을까 작가는 이번에 새로운 인물 아니 동물을 투입시켰다. 바로 앵무다.


이미 콩알이와 팥알이네 집은 동물들로 넘쳐난다. 고양이 두 마리에다가 두식이라는 이름의 시바견 한 마리, 거기에 해마다 여기에 집을 짓고 알을 낳는 비둘기 한 쌍과 차례대로 줄지어도 넘쳐나는 거북이에다가 기르지 않아도 알아서 찾아와서 먹고 가는 참새들까지. 동물원을 연상하듯 이토록 많은 동물들의 집에 또 다른 생명체가 등장을 한 것이다.


일단 긍정적인 요인이 된다. 반갑다. 익숙함에서 떠나 새로운 이 녀석의 캐릭터를 파악하게 된다. 일단 생긴 건 어떤지 성격은 어떤지 어디서 살다 온 아이인지 이 집이 계속 머무를 것인지 등등 생각해야 될 것들이 많다. 이 새로운 동물이 가져다 준 변화는 또 있다. 새로운 인물의 등장이다. 진짜 사람이다. 안경남의 회사 동료다. 그저 단순히 동료다 하고 넘겨버릴 것이 아니다. 귀여운 여자 동료다. 그러므로 인해서 가족으로만 구성되어 있던 이 구성원에도 변화가 생긴다.  


앵무가 생기고 나서 앵무를 좋아하는 그녀는 앵무를 보러 이 집에 놀러온다. 그녀 또한 범상한 캐릭터는 아니다. 아무리 앵무를 좋아한다고 해도 그렇지 옷에도 앵무 가방에도 앵무 아니 그것까지는 다 좋고 이해할 수 있다. 앵무 머리를 실제로 만들어서 모자를 쓰고 온 것이 아닌가. 아니 이것은 모자의 형태를 넘어서 앵무탈이다. 얼굴만 쏙 나와 있는 그런 탈 말이다. 실제로 저런 걸 쓰고 밖을 돌아다닐 수 있을 지 모르겠지만 그녀는 안경남의 것도 직접 만들어 선물하는 너그러운 마음을 보여준다. 


이 둘이 어떻게 될지 아직 확실하게 나와있지는 않지만 앵무로 인해서 그들 둘이 맺어진다면 이 앵무는 이집에서 영원히 살아야만 할 거 같다. 다행인지 불행인지 몰라도 아직 앵무의 주인은 나타나지 않았다. 이렇게 똑똑하고 영악할 정도로 말을 잘 하는 앵무는 대체 어디서 온 걸까? 참 콩고양이9권에는 아주 이쁜 스티커 두 장이 포함되어 있다. 한 장은 콩알이와 팥알이 중심으로 나와있고 나머지 한 장에는 앵무도 등장 하고 있으니 이 귀여움을 느껴보려면 꼭 구입해서 소장해야만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