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트렌드 뒷담화 2026 - 마케팅 전문가들이 주목한 라이프스타일 인사이트
이노션 인사이트전략본부 지음 / 싱긋 / 202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친철한트렌드뒷담화2026 #도서협찬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을 조금 더 이해할 수 있게 해준 책

마케팅 전략가, 브랜드 매니저, 광고 기획자에게 꼭 추천하는 책


마케팅이 관심 있는 분야이기도 하고, 괜히 나이를 먹을수록 트렌드를 더 잘 알고 싶다는 생각에 관심이 많이 갔던 책이었는데, 역시나 너무나 재미있게 읽었다.


2026년 올해의 컬러로 예측되는 청록색의 표지부터 놀이, 일상, 세상, 마케팅의 꼭 필요한 주제의 내용까지 트렌드에 관련된 이야기가 야무지게 담겨있었다.


AI 애착 현상은 연결을 원하면서도 관계에서 오는 피로는 감당하기 어렵고, 마음속 깊은 이야기를 털어놓고 싶으면서도 정작 누구도 그 이야기를 몰랐으면 하는 현대인의 복잡한 심리를 반영한다.


Z세대가 운세를 대하는 태도를 이해하는 핵심은 그것이 맹신이 아닌 활용에 있다는 점이다.


Z세대에게 랜덤은 자신만의 이야기를 쌓아가는 도구이자, 우연 속에서 특별함을 발견하는 창구가 된다. 완벽한 선택을 하지 않아도 괜찮고, 계획에서 벗어난 순간이 오히려 하루를 특별하게 만들어 준다는 깨달음이 랜덤 트렌드가 단순한 유행을 넘어 하나의 생활 문화로 자리 잡은 핵심 이유다.


단순히 저렴한 대체제가 아니라, '현명한 소비자의 선택'을 상징하는 브랜드로 인식한다.


콘텐츠의 본질이 '보여주기'에서 '관계 맺기'로 이동하는 패러다임 변화가 일어난 것이다.


소비자는 이제 더 많은 혜택이 아니라 '내가 실제로 매일 쓰는 혜택'을 원한다.


놀이 / 일상 / 세상 / 마케팅의 주제로 둘러본 16가지의 키워드 중에는

공감이 가고 이해가 가는 키워드도 있었고

조금은 낯설고 어색한 키워드도 있었는데

낯선 트렌드의 이야기를 알아가고 이해하는 과정이

흥미롭고 재미있었다.


개인적으로 일상 파트가 인상 깊었는데,

코로나로 변한 사회 모습에 따라 변화한 Z세대들의 마인드와 모습이

새삼 흥미로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