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이기적 워드프로세서 필기 기본서 (별책-기출문제집) - 무료 동영상 강의 & CBT 온라인 모의고사 제공 2019 이기적 워드프로세서
이상미.김옥남.진정순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18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요즘 비서 1급 자격증을 따는 중인데, 특정 서무, 회계 등의 자격증을 따는 것으로 실기 시험을 대신할 수 있기 때문에 어떤 자격증을 딸지 고민을 하고 있었다. 그러다 워드 프로세서가 아무래도 익숙하기도 하고 사무 처리의 가장 기본인데다, 실제로 일하는데도 제일 유용하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문제집을 구경하던 중에 지난번에 제과제빵 자격증 공부할 때 영진닷컴의 이기적 시리즈가 되게 깔끔하게 편집이 잘 돼 있어서 취향저격이길래 이번에도 이기적 문제집으로 공부를 해 보기로 했다!

 

 

 

목차에 이렇게 상, 중, 하로 난이도 표시가 돼 있어서 좋았다. 일단은 시간이 좀 넉넉한 편이라 순서대로 해보려는데 혹시나 미루고 미루다 (ㅋㅋㅋㅋㅋ) 시험 준비가 임박했을 때는 난이도 순으로 볼 수 있어서 좋을 것 같다. 하지만 상, 중 파트가 꽤애애 많기 때문에 게으름 떨면 필기 붙기 어려울 수도 있을 거라는 게 함정!

 

 

 

아무리 문제집의 내용이 좋고 정리가 잘 되어 있어도 방향을 잘못 알고 공부하면 수험용 공부?에는 방해가 될 수 있고 공부하는 데 필요 이상으로 긴 시간이 드는 경우가 있는데, 그때는 이 '합격생의 비법' 파트를 보면 좋을 것 같다. 눈여겨봐야 할 부분에 간단하게 부연 설명이 돼 있어서 어떤 점을 위주로 공부를 하면 더 효율적인지 쉽게 파악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역시나 눈에 띄게 기출문제 부분에 표시가 되어 있는 점도 보기에 편했다. 몇 년도에 출제된 기출인지도 적혀 있어서 출제 경향을 어느 정도 파악할 수 있고, 가까운 해에 출제됐던 문제는 조금 더 신경 써서 보면 되겠다 싶었다.
게다가 보통 이런 자격증 대비용 기본서의 경우에는 두께나 부피가 꽤 나가는 편이 많아서 들고 다니기 힘든데 이 책은 기출 문제집이 별책으로 나누어져 있어서 분권을 하는 번거로움 없이 기출을 따로 들고 다닐 수 있어서 좋다. 수헙장에 별책 한 권만 가볍게 들고가면 시험 전에 수루룩 보기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사실 무슨 공부를 하든 이론부터 찬찬히 공부하는 스타일이라 어떻게 보면 자격증을 따기 위한 공부에는 젬병인 사람인데 이 문제집은 깔끔하게 잘 정리가 되어 있어서 평소처럼 미련하게 공부하지 않아도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굿굿! 그리고 제과제빵 문제집도 그랬는데 워드 프로세서도 동영상 강의가 있기 때문에 문제집만으로 공부하기 아쉽거나 지겹다 하는 사람은 영상을 보면서 공부하면 더 효율적일 것 같다.

 

 

 

 

 

본 서평은 리뷰어스 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영진닷컴으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